반응형

언제나 시작은 저렴한 가성비를 따져서 시작을 합니다만 계속 사용하다 보면 무언가 아쉬움이 있어 한단계 혹은 한방에 최고 사양으로 갈아타게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번엔 비디오 헤드를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이번까지 비디오 헤드중 가장 저렴한 제품인 호루스벤누 RX-360DV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선택 포인트는 저렴한 가격과 가벼움 그리고 크기가 작아 휴대하기 쉽다는 장점으로 구입하여 사용하던 제품입니다.

하지만 영상 촬영시 무거운 렌즈를 사용하다보니 좌우 회전시 힘 분배가 쉽지 않아 갑자기 영상이 확꺾이는 경우가 발생되고 유압을 조정하려고 하다가 육각 나사가 뭉게져서 결국 나사 리무버를 이용하여 육각나사를 교체하게 되면서 좀더 성능이 좋은 비디오 헤드로 바꿔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비디오 헤드 같은 제품은 유행을 타거나 시간이 지나도 특별히 성능이 떨어지거나 하는 제품이 아니라서 중고 구입을 하려고 찾아보았습니다만 물건이 잘 나오지 않을 뿐더러 중고가격의 가격 방어도 괜찮은 편인것 같아 새로 구입하는것을 결정하였습니다.

영상 촬영하시는 많은 분들이 추천해 주신 제품으로 결정 - 맨프로토 MVH500AH 제품으로 결정하고 알아본 가격은

약 15만원대 형성...


마침 세기P&G 고객 행사가 있어 최저가 보다 좀더 저렴한 13만5천10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중고가가 10만원선에 형성된것을 고려해보면 2~3년 쓰고 중고로 내놔도 큰 손해는 아니라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구성품은 손잡이와 헤드 본체 그리고 메뉴얼과 고정나사와 카메라 연결 조임나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묵직한 헤드와 좌우 상하 이동시 상당히 안정적인 (약간은 빡빡하다고 생각되는) 이동을 할수 있었습니다. 

손잡이 조립하다가 위치를 너무 아래로 잡는 바람에 손잡이 봉에 스크레치가 나버렸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