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번 소개해 드렸던 신콘 ELT-70 삼각대는 일반 카메라용이 아니라 볼헤드를 장착할수가 없습니다.

신콘 삼각대에 끼워져 있는 나서는 5/8인치 자리로  일반 카메라용은 3/8인치를 사용해야해서 이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아답터를 만들었습니다.

대부분 사용자분들은 공업사에 제작의뢰를 해서 사용하신다고 하셨지만 저는 운이 좋게 회사 설비팀에 제작을 부탁했습니다

제작은 알루미늄으로 만들었다고 하더군요

카메라 볼해드쪽에 체결될 수나사입니다. 3/8인치 정도 입니다.

반대편에는 신콘 삼각대에 체결될 암나사이구요. 5/8인치로 알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두껜ㄴ 20.14mm 정도 됩니다. 정확한 치수는 아닙니다. 물론 체결만 잘되면 되기때문에 정확할 필요도 없습니다.

수나사쪽 나사선 크기는 9.19정도 되네요 

암나사 크기는 14.20mm 입니다.

수나사 높이는 대략 10.71mm 

처음에는 20mm로 만들었다가 맨프로토 비디오 헤드의 나사 깊이가 맞지 않아서 다시 절반정도 잘라냈습니다.

호루스벤누 싸구려 비디오 헤드는 20mm도 잘 맞았습니다.

전체 높이는 30.63mm 입니다.

둘레는 70.33mm 입니다.

무게는 201g 정도 되네요


삼각대의 중앙 장착 나사부분에 아답터의 암나사를 장착해 줍니다.


크기도 잘 맞게 제작된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나사에 비디오 헤드를 장착하면 완성입니다.

무게가 좀더 증가하고 높이가 높아졌지만 워낙 무거운 삼각대라서 그려려니 하고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2m 이상 높이를 지탱해줄 삼각대를 조금의 불편과 수고로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실전에서 사용해 볼일만 남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