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 Premium Suites 스윗박스 좌석 관람기


프로야구 삼성의 홈구장인 라이온즈 파크를 다녀왔습니다. 야구 경기장을 가본곳은 예전 칠성동의 대구구장과 서울의 잠실구장을 약 10년이상 전에 다녀오곤 처음 방문인듯 합니다. 

이번 방문은 지인의 사정으로 못가게된 표를 운좋게 얻어 관람을 하게되었습니다. 라이온즈 파크는 약 2년전에 개장하였고 메이저리그 구장과 맞먹는 시설과 규모를 자랑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대구 구장의 홈팀인 삼성의 팬은 아니기도 하고 최근 그다지 야구에 관심을 가지지 않은터에 야구장 구경은 생각지도 않고 있었습니다.

지인이 건네준 표는 일반좌석과 다른 Premium Suites 스윗박스 라는 곳의 좌석이었습니다. 예전에는 VIP석 내야성 외야석 정도로만 나뉘었었는데  야구 문화가 발전하다 보니 다양한 좌석들이 마련되어 있는듯 합니다.

좌석 뿐만 아니라 주차권이 따로 있는데 동쪽 주차장 입구에서 주차권을 제시하면 입장 가능합니다.

일반주차장과 달리 대로에서 바로 진입가능한 가까운 거리입니다. 붉은색 동그라미가 동편주차장입니다.

주차를 하고 입구에 들어선 모습입니다.

태풍 링링 소식에 저녁과 아침까지 비바람이 불었습니다만 오후가 되니 먹구름만 끼여있고 비는 내리지 않았습니다. 경기는 정상적으로 진행...

가까운 Gate2로 입장.  입장시 캔음료는 반입금지입니다.

최신 시설을 자랑하는 대구 라이온즈 파크 구장입니다. 확실히 기억속에 있었던 대구구장과 잠실구장과는 차이가 나는듯 합니다.

스윗박스는 홈플레이트 뒷쪽의 4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일반석과 달리 각각의 방과 외부 관람석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야와 내야석을 지나 4층으로 올라가면 각각 개별 방문과 번호가 있습니다., 

티켓의 지정호실을 들어가 보면

시원한 에어콘이 빵빵하게 나오는 방이 나옵니다. 가운데는 탁자와 테이블이 있고 상단에는 야구를 볼수 있는 모니터와 창밖으로 경기를 직관할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방에는 냉장고와 음식을 주문하면 셋팅을 해놓는 뷔페에서 볼수 있는 음식을 담아두는 도구들을 볼수 있습니다.

좀더 방의 모습을 보여드리면

메이저리그와 관련된 영화를 보면 이런방에서 모임이나 사교의 장을 만들고 와인과 음식을 먹으면서 야구 경기를 즐기는 모습이 연상됩니다.

메이저리그 구장과 버금가는 수준의 시설이라고 하는데 맞는듯합니다.

테이블 옆으로 문을 열고 나가면 지정된 좌석과 앞쪽에 테이블이 있고 그곳에서 야구를 직관할수 있습니다.

전화로 주문을하면 음식과 음료 맥주등을 배달해서 먹을수도 있습니다.


 외부 관람석은 지붕이 있고 맨 앞좌석은 유리로 되어 있어 안전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야구경기를 보는 뷰는 대략 

이정도 뷰가 나옵니다. 거리가 조금은 있습니다만 우선 햇볕이나 비등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는 장소입니다.

슬쩍 야구장 다른곳의 풍경이 궁금해져서 스냅을 찍어 봤습니다.

내부에는 다양한 스넥코너와 버거킹도 있고 탐앤탐스 커피집, 땅땅치킨 등 먹거리가 있습니다.


아마도 이곳 구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좌석인듯 합니다. 홈팀의 치어리더가 있는 좌석... 역시 많은 사람들이 들어차 있고 율동과 구호를 함께 외치면서 스트레스를 푸는데는 아주 적격인듯 합니다.

경기는 삼성의 패로 끝났지만 재미있게 경기를 관람하고 돌아왔습니다.

스윗박스에서 고급스럽게 야구를 관람하는 색다른 경험을 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