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그랬냐는듯 더위가 갑자기 실종되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면서 천고마비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그러다보니 주변에 괜찮은 맛집이 없나 고민하게 되거나 혹은 대구에 들리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그동안 재방문을 했었던 맛집 리스트를 정리해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지역은 중구, 남구, 수성구에 위치한 곳 위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중구 - 동성로 일대
- 일본라멘 - 유타로
https://tomi4all.tistory.com/116?category=621442
추천 메뉴 - 시로,쿠로, 오코노미 야끼, 등
장점 - 다른 라멘 집과는 차별화가 확실한 맛집입니다. 진한 국물과 면의 가운데 심이 살아있고 차슈도 맛난 곳인데 일본 라멘을 좋아하는 편인 제가 여러곳을 가봤지만 이만한 곳이 없는듯 합니다. 오꼬노미 야끼는 기간에 따라 판매를 할수도 안할수도 있는것 같습니다. 최근엔 못본듯 하네요. 아무튼 만약 주문이 가능하다면 꼭한번 드셔보기실 바랍니다.
단점 - 웨이팅이 조금 있고 내부가 극히 좁아서 다닥다닥 붙어서 식사를 해야 합니다. 요즘처럼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해야 할때는 살짝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 연어초밥 - 라스또 식당
https://tomi4all.tistory.com/291
https://tomi4all.tistory.com/317
추천메뉴 - 연어초밥 정식, 새우튀김 정식
장점 - 신선하고 두툼한 연어와 튀김이 푸짐하게 나오며 연어의 비린내가 나지 않고 담백 깔끔한 맛을 즐길수 있습니다. 단품 판매도 하고 있지만 정식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추가로 나오는 튀김이랑 우동도 역시 수준급입니다.
단점 - 조금 가격이 있습니다만 연어 초밥끼리 비교하면 나름은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내부가 작은 편이라 웨이팅이 항상 길게 있습니다. 저희는 매번 오픈전에 가서 대기했다가 들어가서 먹곤 했습니다.
- 샤브샤브 - 수구식탁
https://tomi4all.tistory.com/305
추천메뉴 - 쇠고기 샤브샤브 + 라면 혹은 계란죽
장점 - 재료도 좋고 육수가 정말 간이 딱맞고 잘 어울립니다. 특히 샤브샤브를 다 먹고 난후 추가금 없이 선택할수 있는 라면이 아주 일품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집에서 샤브샤브를 먹을때 여기서 먹었던것처럼 라면을 넣어 먹습니다. 매콤하고 깔끔한 청양고추맛이 쇠고기 야채 국물과 어울어져 라면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 줍니다. 라면뿐만 아니라 계란죽도 고소하고 담백하니 많이 나가는 메뉴중 하나입니다.
단점 - 테이블이 일렬로 길게 주방을 보게 되어 있어 가족끼리 마주보고 식사를 하지는 못합니다. 내부가 조금 좁고 긴 편이라 식사 손님 뒤쪽으로 이동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 양념치킨 - 뉴욕통닭
https://tomi4all.tistory.com/25
추천메뉴 - 양념 치킨
장점 - 백종원 3대 천왕에 소개되었던 공식 맛집입니다. 하루에 80마리만 튀긴다고 하네요. 유명세가 한번 휩쓸고 지나갔는데도 더 확장을 안하고 내부 시설 개선만 하고 계속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치킨에서 닭고기 냄새가 없고 양념이 묽지 않아서 바삭함이 오래가는 편입니다. 그리고 다른치킨에 비해 많이 달지 않고 균형잡힌 맛을 유지합니다.
단점 - 하루 80마리만 튀기기 때문에 전화주문해서 시간을 예약해야 합니다. 번화가 시장에 위치해서 주변에 주차를 하기가 어렵습니다. 근처 백화점에 주차를 하고 픽업을 해 오곤 했습니다. 일요일은 영업을 하지 않고 80마리 주문이 끝나면 더이상 주문을 받지 않으니 확인하시고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2. 남구
- 돼지갈비 - 낙산가든
- 포털 검색 요망
추천메뉴 - 돼지갈비
장점 - 지역의 오래된 맛집으로 숯불과 요즘은 보기어려운 동판으로된 불판에 불고기 양념으로 우동사리를 익혀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옛날 갈비집의 향수를 느낄수 있는 곳이네요. 고기맛은 단맛은 많지 않은편이고 밥과 함께 식사하기엔 괜찮은 곳입니다.
단점 - 오래된곳이다 보니 좌식 식탁입니다. 그리고 내부 시설이 낡은편이며 주차는 길에다 적당히 하셔야 합니다.
- 치킨 - 1석2조
https://tomi4all.tistory.com/418
추천메뉴 - 간장치킨 (매운맛이 강합니다.) & 양념치킨
장점 - 기본기가 탄탄합니다. 닭고기 특유의 잡내가 없고 튀김옷이 얇지만 바삭바삭하며 고소한 향과 맛이 납니다. 두마리 치킨인데 치킨의 양이 교촌에 비해 1.5배는 되는 듯합니다. 사용하는 닭크기는 병아리 수준이 아닌 어느정도 적당한 크기의 닭을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간장치킨은 매운맛이 강해 깔끔하면서도 매콤해서 맥주와 잘어울릴듯하고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강추할만한 메뉴 입니다. 양념은 약간 묽은 느낌이 드는데 고추기름 베이스인듯한 느낌이고 단맛의 밸런스를 잘 맞춘 양념입니다. 아이들에겐 양념을 더 추천하고 싶습니다.
단점 - 동네 브렌드이다 보니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것 같고 주차하기가 애매합니다. 길위 인도에 주차하거나 인근 적당한곳에 주차해야 합니다. 배달은 인근에만 될듯 하네요. 저희는 집이 가까워서 직접 픽업했습니다.
- 피자 - 비스트로 피자
https://tomi4all.tistory.com/205
추천메뉴 - 더블 포테이토 피자
장점 - 가격대비 만족할만한 재료와 맛을 내줍니다. 피자는 주로 도미노를 시켜 먹었지만 이곳의 피자는 치즈가 더 풍부하고 재료도 괜찮은 편입니다. 더블 포테이토 피자의 경우 담백한 포테이토와 고소한 치즈 그리고 곡물 도우. 토핑이 베이컨과 쇠고기까지 포함되어 있어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단점 - 동네 장사다 보니 주차가 애매합니다. 그리고 배달은 인근지역만 될듯 하네요.
- 한식뷔페 - 앞산 자연밥상
- 포털 검색 요망
추천메뉴 - 뷔페
장점 -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메뉴를 배불리 먹을수 있습니다. 특히 한식류외에도 튀김이라던지 과자 빵류도 준비되어 있고 야채를 마음껏 먹을수 있어서 가성비로 좋은곳입니다. 꽤 많은 테이블이 있는 홀을 가지고 있어서 모임 장소로도 나쁘지 않은 곳입니다.
단점 - 뷔페다 보니 개별 음식의 맛으로 승부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적당한 뷔페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 수제버거 - 어썸버거
https://tomi4all.tistory.com/383
추천메뉴 - 오리지널 어썸버거
장점 - 미군 부대 앞 수제 버거 맛집으로 미군들도 즐겨 먹는 본토(?) 맛을 재현한 집입니다. 비프 패티를 그릴에 직접 구워서 햄버거를 만들기 때문에 고기의 육즙과 불맛이 남다릅니다. 메뉴도 시중에 없는 헬게이트 버거 ( 매운맛 강조) 블루베리 버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단점 - 주차하기가 애매합니다. 골목에 적당한 곳을 찾아 주차해야 하며 내부는 좁고 테이블이 몇개 없어서 많은 인원이 동시에 식사하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수제 버거이다 보니 음식 나오기까지 시간이 꽤 걸리는 편이기에 포장 손님은 전화 주문하고 찾아가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 수제 버거 - 존슨 버거
tomi4all.tistory.com/380?category=621442
추천메뉴 - 오리저널 존슨버거
장점 - 수제버거인 만큼 육즙이 풍부하고 소스로 맛을 내기 보다는 신선한 재료의 맛이 아주 일품인 곳입니다. 먹기좋게 포장지에 셋팅되어서 나오는점도 꽤 좋은듯합니다. 아마도 미국식 치즈버거를 생각한다면 비슷한 맛을 내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단점 - 골목안 주책가에 뜬금없이 위치해 있어서 네비를 열심히 보고 찾아가야 합니다. 주차도 골목에 알아서 해야 하며 제품의 크기에 비해 가격은 조금 비싸다고 느껴지는 점이 없지 않습니다.
3. 수성구
- 갈비짬뽕 - 만석
https://tomi4all.tistory.com/34
https://tomi4all.tistory.com/169
추천메뉴 - 갈비짬뽕, 뽁음짬뽕
장점 - 자극적이지 않는 진한 고기 국물과 돼지갈비가 통채로 들어가 있어서 한끼 식사로 가능하며 또 밥을 셀프바에서 무한으로 먹을수 있기 때문에 식사량이 많으신 분들도 만족스럽게 드실수 있습니다. 국물에 밥말아 먹어도 맛있는곳입니다. 그리고 조미료를 쓰지 않는다고 되어 있어 건강식이기도 하네요.
단점 - 가격이 일반 짬뽕에 비해서 높은 편이지만 재료를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가격입니다. 그리고 넉넉한 주차공간이 있지만 가족모임이나 찾는 사람들이 많아서 주차장에 주차가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 땡큐 미스터 스시
https://tomi4all.tistory.com/427
추천메뉴 - 초밥
장점 - 집근처에 간단하고 깔끔하게 식사가능한 곳을 찾는다면 추천할만 합니다. 모듬초밥과 새우 초밥을 가장 많이 먹었고 작은 우동이 함께 나옵니다.
단점 - 초밥의 밥량이 작은 편입니다. 그리고 주차 공용 주차장을 이용해서 좀 걸어 오시거나 알아서 잘 주차하셔야 합니다. 최근 가격대비 아주 가성비가 훌륭하다고는 할수 없어 보이네요.
4. 그외 (동대구역)
- 우동 - 마루가메 제면
https://tomi4all.tistory.com/29
추천메뉴 - 우동
장점 - 면이 엄청 쫄깃하고 국물이 아주 맛있습니다. 일본 정통방식으로 면을 익히고 국물과 고명(?)을 넣어주는 곳으로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튀김과 같은 사이드메뉴도 주문해서 먹을수 있습니다. 육수와 파 그리고 튀김부스러기는 셀프바에서 원하는 만큼 추가해서 먹을수 있습니다.
단점 - 동대구역 2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차를 어디에 해야 할지 고민일때가 있습니다. 저희는 항상 신세계 백화점에 하고 동대구역에 와서 먹었습니다. 그리고 눈에 잘 띄지 않는 2층에 있어서 그런지 손님이 많지는 않습니다.
- 딤섬 - 딤딤섬
https://tomi4all.tistory.com/221
https://tomi4all.tistory.com/222
추천메뉴 - 딤섬 및 크리스피 창펀
장점 - 중국 홍콩 대만을 가지 않고도 맛있는 딤섬을 즐길수 있습니다. 하가우, 샤오롱바우 시우마우 등 다양한 딤섬과 특히 크리스피 창펀은 참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단점 - 가격이 센편이고 생각보다 면종류는 그닥 별로였던것 같습니다. 신세계 백화점 내에 위치해 있어서 재난지원금은 적용이 안되는듯 합니다.
- 뼈다귀 해장국 - 홍천뚝배기
- 포털 검색 요망
추천메뉴 - 해장국
장점 - 오래된 맛집으로 이미 널리 알려진 검증된 곳입니다. 우거지가 듬뿍들어가 있고 투박하지만 옛날 생각을 나게 하는 그릇과 뚝배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돼지 등뼈도 많이 들어 있고 국물이 진국입니다. 이곳 해장국을 먹어보면 다른곳은 만족하기 어려울정도 입니다.
단점 - 오래된 맛집이다보니 위생이나 서비스면에서는 그닥 좋지는 않습니다. 사람이 많다보니 합석도 해야 할때가 있고 빨리 담아오다보니 위에 얻혀진 우거지(시래기?)가 그냥 막담은 형태여서 그릇 밖으로 튀어나와 있기도 합니다. 그래도 맛하나로 승부하는 집이라 손님이 많습니다. 주차공간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되고 주변 길가에 알아서 적당히 주차하셔야 합니다.
그외 돼지갈비집으로 유명한 수성구 들안길 서민갈비 나 깔끔하고 가격도 착한 라라코스트 파스타도 있습니다만 너무 잘 알려진곳이기도 하고 프렌차이즈라서 간단히 언급만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맛집이라고 생각되는 곳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분명 자주 갔었는데 사진이나 글이 남아있지 않고 순전히 식사에 정신없었던 곳도 몇군데 있네요.
'맛집 &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연복 쉐프가 만든것 같은 냉동 멘보샤, 갓뚜기에서 또한번 대박상품을 만들었네요. (0) | 2020.10.11 |
---|---|
코스트코 판매중인 강추 대박 신상 연어와 새우튀김 스시롤 콤보 - 너무 맛있었던 크래미 연어롤 & 새우튀김롤 구입 시식후기 (0) | 2020.10.10 |
동네 초밥 맛집 탐방 - 대구 시지 땡큐 미스터 초밥 후기 (0) | 2020.10.05 |
소시지중 육즙 팡팡 터지기로 최고 유명한 말발굽 모양 칼바사 소시지 이마트24 구입후기 (0) | 2020.09.30 |
화교분이 운영해온 정통 멘보샤 맛집 후기 - 대구 수성구 지산동 화청궁 (feat 짬뽕) (0) | 2020.0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