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그로 끌려는 바이럴 마케팅으로 세간의 핀잔을 받은 버거킹의 와퍼 단종이라는 문구가 허무하게 뉴와퍼를 출시하기 위한 충격 요법을 썼음에도 아무도 충격받지 않고 욕만 많이 먹은 듯하네요. 처음 버거킹이 들어오기 전까지만 해도 롯데리아와 맥도널드 정도가 프랜차이즈 버거였던 기억입니다만 확실한 고기의 불맛으로 단숨에 버거란 이른 것이란 것을 보여준 최애 버거 브랜드가 와퍼입니다.

그런 와퍼가 이젠 뭔가 많이 달라진듯해서 다시 전성기의 인기를 끌기 위해서인지 뉴와퍼를 출시하면서 할인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네요.

포장에 불맛이라는 문구까지 쓰여진 뉴와퍼는 단품 1개당 4천 원에 판매하는 구매하지 않을 수 없는 매력적인 출시 이벤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기에 2개 구입을 했습니다. 와퍼 크기는 줄어든 것 같지는 않지만 예전 빅맥이 그랬던 것처럼 와퍼도 왠지 작아진듯하다는 느낌적인 느낌이랄까요.. 아무튼 한국화 된듯한 크기입니다.

미리 뉴와퍼를 먹어본 사람들의 평이 그동안 푸석푸석하고 맛이 없다고 했던 번이 좋아졌다고 했습니다. 윤기 나고 폭신하면서 참깨까지 박혀 있는 번이 보입니다. 확실히 비주얼만큼은 업그레이드된 듯합니다.

그 외에 뭐가 바뀌었는지 잘 모르겠는듯한 비주얼입니다. 햄패티가 보이고 양상추가 조금 들어 있고 토마토가 슬라이스 되어 들어 있는 점은 이전 와퍼 비슷한 것 같은데 뭐가 달라져서 뉴와퍼라고 했는지 궁금해지네요.

와퍼를 잘라 보았습니다  역시 야채가 좀 줄지 않았나 할 정도로 조금 들어 있고 토마토도 두 개가 들어 있는데 뭉쳐 저 있어서 부위마다 식감이 조금 다릅니다. 아마 이건 제가 고른 와퍼에 한정적일 수 있을 것 같네요.

맛평가는 뭐가 바뀌었지라는 관점에서 이야기해보자면 우선은 빵은 좀 더 좋아진 것 맞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와퍼의 시그니처 장점인 불맛이 예전보다 못한 느낌입니다. 그냥 평범한 햄버거 패티맛에 소스맛은 이전의 진한 캐첩맛이 줄어들어 좋은듯 했고 야채가 좀 작지 않나 할정도로 줄어든 느낌입니다. 햄버거를 소스맛으로 먹기보다는 불맛확 나는 고기패티 맛으로 즐길려거 먹는 와퍼기 때문에 조금 많이 아쉽습니다. 분명 포장지에는 불맛이라고 적혀 있지만 불맛은 어디에 있는지 분간이 잘 안가네요. 그나마 소스가 작게 들어간것 같에서 그건 취향에 맞는것 같습니다. 결론은 뉴 와퍼라고 하지만 와퍼는 그냥 와퍼다. 하지만 빵이 조금 좋아지고 불맛 확 때고 야채 줄인 와퍼다라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