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스트코에는 커피 원두를 구입하기 위한 최적의 장소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원두 로스팅 업체들이 많아지고 인터넷 주문을 통해서 신선한 원두를 손쉽게 집에서 받아볼 수 있어서 선택지가 무척 많아졌습니다만 그래도 가성 비하면 어쩔 수 없이 공산품처럼 가공되었긴 하지만 양도 많고 가격도 저렴한 코스트코에서 원두를 구입하게 됩니다.

제가 좋아하는 커피 스타일은 신맛이 작고 우유와 함께 했을때 고소한 맛이 살아나는 원두를 좋아합니다. 특히 스타벅스의 카페라떼를 무척 좋아하는데 그 맛을 집에서 즐기려고 오리지널 스타벅스 원두도 구입해 보고 기타 유명하다는 커피 전문 메이커인 테라로사나 커피명가, 폴바셋뿐만 아니라 커클랜드 브랜드들도 거의 다 구입해 본 것 같습니다. 

우유와 함께 했을때 고소한 맛을 내는 원두는 주로 강배전으로 로스팅 원두인데 유명 브랜드들의 원두는 대부분 중배 전 원두로 약간의 신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나마 강배전으로 나온 제품들도 있지만 이상하게 스타벅스에서 먹던 맛이 재현이 잘 안 되었습니다. 원하던 맛에서 살짝 벗어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우리나라 브랜드로 카누가 원두커피로 판매를 최근에 시작한것 같네요. 코스트코에도 입점이 되어 있습니다. 카누가 동결건조부터 캡슐커피까지 나오더니 이젠 원두도 나오기 시작한 것 같은데 강배전 다크로스팅 된 제품이라서 혹시 제가 원하던 맛이 아닐까 하고 기대를 하면서 구입해 보았습니다.

덤으로 행사중이어서 3천5백 원 할인을 받아서 28,490원에 1.13kg을 구입했습니다.

다크 로스팅된 원두는 기간이 오래되면 유분이 많이 올라와서 가능하면 로스팅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원두로 구입하려고 합니다만 대형마트 특성상 1년 정도의 유통기간을 가지고 있고 1개월 이내 로스팅된 제품을 찾기란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특히 수입되는 스타벅스 원두는 수입에만 한 달 정도 소요되니 신선함을 따지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나마 국내 로스팅 제품들은 로스팅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제품들도 더러 발견할 수 있네요. 카누는 다크 초콜릿, 카라멜, 견과류, 묵직한 바디감을 가진다고 되어 있네요.

여러 원두를 브랜딩한 제품으로 콜롬비아 35%, 케냐 30%, 코스타리카 20%, 브라질 15%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풍부하고 진한 맛과 향 그리고 부드러운 목 넘김후 깔끔함이 있는 원두라고 하며 중남미와 아프리카 지역의 프리미엄 원두로 다크 로스팅한 제품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균형을 보면 산비가 작다는 게 적혀 있네요.

먹는 방법과 유통기간이 뒷면에 적혀 있으니 참고하시며 됩니다. 시음할떄 먹어보니 진한맛이 나는데 쓴맛이 크거나 한약을 먹는 느낌 같은 것 없이 쌉싸름하면서 구수한 맛이 있는 것으로 볼 때 라떼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을 듯합니다.

코스트코 원두는 양이 많아서 개봉하면 한 번에 소비가 안되어서 저는 소분해서 진공 포장을 한 후 냉동고에서 보관을 해두고 있습니다. 원두는 다크로스팅된 제품답게 유분끼가 살짝 올라온 상태네요. 커피 빈의 형태나 크기는 생각보다 결손이 작은 편이라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첫 추출은 분쇄도를 적정보다 너무 가늘게 했는지 추출이 조금 작게 되었습니다. 분쇄도를 약간 더 키웠더니 정상적으로 추출이 되네요. 경험상 브레빌 870의 내장 그라인더의 분쇄도 설정에서 중배 전은 조금 굵은 방향으로 설정을 해두어야 추출 포인트가 맞는 것 같고 강배전은 가는 방향으로 설정을 해두어야 추출 보인트가 맞는것 같습니다. 2샷에 사용되는 원두량은 18g으로 맞추고 있습니다.

진하고 고소한 향이 나는 에스프레소가 추출이 되었습니다. 살짝 맛을 봤는데 진하고 묵직한 맛이 나면서 적당히 쌉싸름한데 산미가 작은 게 느껴지네요.

여름이니 얼음 넣고 우유늘 넣어서 마셔봤는데 이제껏 먹어본 원두 중에서 가장 스타벅스 매장에서 먹었던 카페라떼와 맛이 흡사했습니다. 우유와 함께 고소한 커피맛이 잘 살아나면서 깔끔하고 텁텁하거나 신맛이 절제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오히려 스타벅스에서 나온 원두보다도 더 스타벅스 맛에 가까운 것 같네요. 

스타벅스 원두의 맛을 즐기시길 원하신다면 카누 다크로스팅 원두를 한번 구입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