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친구의 중국 주제원 근무시절 중국을 방문후 마셔본 백주를 잊지 못해 국내에서도 공보가주나 연태 고량주 등의 중국 술을 즐기곤 했었습니다.

중국 술의 특징은 도수가 높고 특유의 향이 있지만 뒷끝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조금만 마셔도 취기가 오르고 또 저의 경우에는 술이 빨리 깨는것 같은 느낌도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과는 아주 잘 어울리는 술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성비 코스트코 술은 종류가 매우 다양하고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중국 술중 연태고량주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오늘 가보니 우량예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호기심 발동으로 1병 사서 맛을 보기로 하였습니다.

가격은 14,990원 코스트코 가격으로 10원씩 빼고 금액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용량은 500ml 이며 도수는 38도로 아주 높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높은 도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상단에는 개봉 방지씰이 붙어져 있어 개봉했을시에는 알아 볼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가짜를 막고자 한것 같습니다.


개봉은 상단의 절개선을 따라 윗부분을 뜯으면 됩니다.

흔들림을 방지하는 빨간색 방지 간지가 있습니다.

우량예의 이름은 경주 인가 봅니다. 한문으로 경주라고 병에 세겨져 있습니다.

병마개는 플라스틱을 제거 하여야 열수 있는 구조 입니다,.


개봉을 하고 맛을 살짝 보았습니다. 강한 중국술 특유의 향이 코를 톡 쏘면서  높은 도수로 목넘김에 자극이 있습니다.

두번쨰 모금을 먹어보니 매우 부드러운 목넘김과 달콤함이 있습니다. 몇모금 만으로도 식도를 타고 내려가는 술의 짜릿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투박하지 않고 아주 강하지도 않는 조화가 잘된 술인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연태 고량주에 비해 한단계 높은 술인것으로 느껴집니다.

이제 맛난 수육이나 기름진 음식이 있을때는 함께 즐길일만 남은듯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