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리 천 원 마트의 기세가 아주 대단합니다. 저렴한 가격도 가격이지만 3개만 주문하면 배송료도 무료다 보니 다이소 또는 인터넷 몰에서 구입하기 전에 무조건 알리에서 찾아보게 됩니다.

요즘은 충전을 하는 전자 전기 기기들이 많아지면서 그만큼 USB 포트를 필요로 하게 되었습니다. 몇년전만해도 USB 포트는 컴퓨터에 붙어 있는 전용 장치였는데 이제는 모든 제품들이 USB로 충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다 보니 독립적으로 USB 포트를 충전하는 어뎁터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USB 포트 부족을 해결해줄 제품을 역시 알리 천 원 마트에서 구입해 보았습니다. 가격은 1.37달러에 구입을 했습니다. 총 USB-A 타입 포트가 7개가 있는 제품입니다. 요즘은 USB-C 가 대세이긴 하지만 가격이 워낙 저렴하니까 A 타입도 이해가 됩니다.

별다른 포장없이 비닐 팩에 쌓여서 충전기가 왔습니다. 한국형 전원 단자로 되어 있어서 호환성에는 문제가 없고 마무리나 재질의 느낌은 싸구려 느낌이 아주 많이 납니다. 65W QC 충전이라는 문구가 세겨져 있습니다.

충전포트는 총 7개 인데 그중에 위에 3개는 3.1A 충전용으로 녹색으로 되어 있고 맨 아래에는 QC 3.0이라고 적혀 있고 주황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제품 페이지에 있는 스펙은 아래와 같이 적혀 있네요

입력: AC100-240V 50/60Hz 0.5A;

출력: USB qc3.0 USB 5v = 3a/9v = 2a/12V = 1.5a

USB1 + USB2 + USB3 + USB4 + USB5 5V/3.1A

포트 구성에 대해서는 위와 같이 6개는 12W 이고 아래에는 18W 충전이 된다고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왠지 너무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서 그런지 솔직히 믿음이 가지는 않습니다. 

크기대비 가격이 가볍다보니 중국의 트릭에 왠지 속은 것 같다는 느낌이 있는데 어째됐든 저속이지만 충전이 되기만 한다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포트가 많다보니 여러 기기를 충전하기에 용이하며 그동안 구입했던 중국산 저렴이 제품들에 적용해서 사용하면 될듯합니다. 솔직히 비싸고 중요한 제품을 연결했다가 문제가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이서 문제가 되지 않을 만한 제품으로만 충전해야겠습니다.

이상 알리에서 구입한 2천 원 7개 USB포트 충전기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