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프로젝터의 밝기가 아주 밝은 제품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대낮에 정상적인 화질로 시청을 하기란 조금 모자란 감이 있었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엘지 미니빔 PH250도 역시 낮에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어 암막커튼을 염두에 두고 있었습니다.

또 베란다를 확장한 방이다 보니 겨울에는 우풍이 너무 세서 방한, 방풍 대책을 세워두는것도 필요해서 겸사겸사 한겨울은 아니지만 적당한 제품을 찾았습니다. 

작년 겨울이 시작되기전 모던하우스에서 보았던 3중 방한커튼이 생각나서 매장 방문을 해보니 이미 제품이 들어가고 없네요.

그래서 인터넷 쇼핑으로 구입.. 이왕 구입하는 김에 방한 목적도 있어 핀타입으로 구입하였습니다.

방한커튼은 아일렛 타입과 핀타입 두가지가 있네요. 차이점은 그림에서 보는것과 같이 아일렛 타입은 윗쪽에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그리고 핀타입은 길이가 아일렛타입 보다 5cm가 짧게 나오는것으로 되어 있네요.

이마트에서 커튼 레일을 구입하고 인터넷으로 주문 검색해보니 거의 반값에 베이지색이 있길래 주문했으나 (아일렛 타입입니다.) 다음날 품절로 주문취소를 했더군요.. 아마 품절은 아니고 가격때문에 취소한듯 합니다. 살짝 기분이 나빠졌지만 원래 목적했던데로 핀타입으로 다시 구입했습니다.

이번엔 색상도 블루칼러를 선택했습니다. 2장에 59,900원이 정가인데 할인받아 약 53,000원 결재..

제품이 큰 박스에 도착하고 설치 시작...

깔끔하게 비닐 포장되어 배송되었습니다. 너비 159 X 235 cm 2장입니다. 

핀타입에는 핀이 따로 들어 있습니다. 저는 핀이 있는지 몰라 이마트에서 레일을 살때 함께 900원주고 구입을 했는데 괜히 했네요.

커튼을 묶을수 있는 것도 함께 들어 있습니다.

설치를 완성한 후의 사진입니다. 뭐 어렵지는 않는데 조금 아쉬운것이 핀을 설치할 위치가 따로 없어 대강 눈대중으로 핀을 꼽다보니 간격과 높낮이가 잘 안맞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접혀 있었기에 주름이 져 있습니다. 

방한 기능이 있는 제품이라 아랫쪽은 열려 있는데 겉감과 속에 솜으로된 안감 그리고 밖감으로 3중 구성되어 있습니다.

낮에 커튼을 치면 암막효과가 만족할만 합니다. 대낮인데도 상당히 어둡네요.

낮에 프로젝터를 켜고 화면을 제대로 감상 할수 있습니다.


어제 저녁 봄날씨 답지 않게 조금 쌀쌀해 졌는데 커튼을 설치하고 우풍이 많이 줄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날때 코가 시려운 현상이 없네요. 뭐 한겨울이 아니라 정확한것은 아니지만요.. 그런데 확실히 커튼을 젖히고 손을 넣어 보니 기온차가 많이 있다는것을 체감할수 있었습니다.

올겨울에 어느정도 효과를 볼수 있을것으로 기대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