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스트코에서 눈여겨 보던 레토르트 냉장제품중 하나인 왕 갈비탕이 할인을 하고 있어서 구입을 하였습니다. 왕갈비탕은 육포를 주로 판매하던 궁 이라는 브랜드를 가진 회사에서 만든 제품이네요.

현대카드 틀별할인을으로 3,300원 할인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원가격인 17,490원이 아닌 14,190원에 구입할수 있었습니다.

궁에서 나온 왕갈비탕은 한팩에 2Kg이네요. 솔찍히 이번 제품을 구입할때 고민을 했던 부분은 지난번 궁에서 나온 매운 쪽갈비가 그닥 좋은 기억을 주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고기가 거의 붙어 있지않은 돼지갈비뼈가 전무였던 기억이 있어서 궁이라는 브랜드 자체에 크게 신뢰가 가지는 않았었기 때문에 선듯 구입을 하지못하고 있다가 할인의 힘을 빌어서 구입을 하였습니다.

큰 포장속에 1Kg씩 작은 포장으로 2포장이 들어 있습니다. 조리 방법은 레토르트 제품으로 이미 조리가 완료된 제품을 통조림 처럼 살균하여 보관을 오래 할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기에 단순히 데워 먹을수 있으면 되는 편리한 제품입니다.

 

따라서 중탕을 하거나 직접 가열을 해도 되고 전자레인지에 데워 드셔도 되는 제품입니다. 

코스트코 궁 왕갈비탕

포장에 쓰여진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은 대파를 송송 썰어서 넣거나 계란 지단을 올려서 먹으면 맛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사용된 갈비는 미국산으로 나와 있네요. 

포장을 열어 내용물을 보니 갈비뼈와 뼈에 붙은 갈비살 그리고 소기름이 차가운데 있어서 응고된 덩어리들이 보이긴 합니다. 저 기름덩어리는 혈관 건강에 그리 좋은건 아니자만 없으면 맛이 안나는 그런 계륵같은 존재인것 같네요.

저는 직접 냄비에서 가열해서 먹기 위해 내용물을 부어 보았습니다. 걱정과는 달리 갈비뼈와 뼈사이에 고기들이 작지 않게 붙어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양껏 먹기엔 갈비뼈가 부족해 보이는 부분이 있긴 합니다. 

국을 끓여주었더니 진한 고깃국 갈비탕 향이 물씬 물씬 풍겨납니다. 담백하면서 진한 육수의 맛이 날것 같은 냄새 입니다. 뽀얀 뼈를 우린 육수 색도 한몫을 하는듯 합니다.

그릇에 간단히 먹을 정도만 담아보았습니다. 파를 송송 썰어 넣으라고 했는데 마침 파가 없어서 청양고추를 넣어 주었습니다. 이건 정말 잘한것 같네요. 느끼한 맛을 청양고추의 매콤함이 확 잡아주면서 구수한 국물이 아주 그냥 속을 확 풀어주는 맛이 되었습니다.

전반적인 총평을 해보자면 수준급의 왕갈비탕 맛이 납니다. 구수하고 잡내없는 국물맛과 부드러운 육질과 뼈와 살이 갈비를 푹 고았을때 볼수 있는 살짝만 건들어도 분리되는 모습을 볼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단점은 고기가 생각보다 별로 없습니다. 뼈가 살이 많이 붙어 있는 뼈가 아니라 사이사이 고기가 박혀 있는 부분이라 발라 먹기가 힘들고 뼈의 크기에 비해 고기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그래도 밥을 국에 말아먹으면 또다른 진한 맛이 나면서 1kg 한팩으로 2명이 먹을수는 있지만 풍족하게 먹기엔 어려울것 같고 1인분으로는 어느정도 양이 될듯합니다.

할인을 한다면 한번쯤 사먹어 볼수 있는 제품일것 같고 맛은 수준급이지만 고기를 먹기 위함은 조금 부족한것 같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