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편의점 도시락도 참 잘나오죠. 그중에서 두가지 고기 반찬과 달걀말이, 비엔나 소세지, 김치볶음으로 참 알차게 구성된 CU 편의점 도시락을 먹어보았습니다.

가격은 4500원이고 보시는 바와 같이 직화 라는 말이 들어가 있습니다. 쌀도 신동진 햅쌀이라고 되어 있네요. 예전 초창기에는 밥맛이 없는 묵은쌀이나 수입쌀을 사용한듯 한데 요즘은 편의점 도시락들의 밥도 상당히 괜찮은것 같습니다. 

조리는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가열하면 되네요. 불고기에는 통마늘이 3쪽 올라가 있고 고추장 불고기에는 고추가 들어 있는게 보입니다.

전체 구성중 밥이 1/3 을 차지하고 나머지 2/3는 반찬입니다. 뭐하나 불호가 섞여 있지않은 전부다 좋아하는 반찬들이네요.

우선 첫번째로 불고기입니다. 달달 짭쪼롬한 불고기 맛이 제대로 나고 식감은 굉장히 연한 육질이었습니다. 그리고 특이하게도 편의점 도식락용 불고기 인데도 제대로 불맛과 향이 베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불향이 나는 첨가제를 넣은건 아닌가합니다. 마늘은 잘 익혀져서 전혀 맵거나 하지않고 불고기와 함께 먹으니 더 맛있습니다.

그리고 고추장 불고기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메뉴이기도 한데 돼지고기 잡내도 없고 살짝 매콤한테 많이 맵지는 않습니다. 고추장 불고기는 역시 감칠맛이 많이 나는 메뉴입니다. 밥과 함께 먹으면 더 말할게 없는 메뉴죠. 역시 육질은 부드럽고 연하네요.

비엔나 소세지가 옥수수 콩 등과 함께 조리되어 있습니다. 뭐 다들 아시는 비엔나 소세지 볶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네요.

계란말이도 안에 야채가 들어가 있습니다. 조금 달달한 맛이나면서 계란도 아주 부드럽게 말아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김치볶음입니다. 고기반찬만 너무 먹다보면 입가심할 물기가 있는 반찬이 필요한데 김치 볶음이 이런 역할을 해주는듯 합니다. 참 구성을 잘했다 싶은 도시락이네요. 가격이 아주 비싸지 않으면서도 좋아하는 반찬으로만 구성된 도시락이라 더욱 마음에 듭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