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문경새재를 올라가는 입구는 관광지로 지역의 전통음식이 주류를 이루고 있고 또 인기가 있는 지역입니다. 산악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 문경은 산채 비빔밥이라던가 특산물로 밀고 있는 거정석을 먹인 한우, 돼지 등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데 의외로 이탈리아 전통화덕피자가 있다는 것에 신선함이 느껴집니다. 

이번에 가본곳은 라루올로라는 화덕피자 맛집으로 알려진 곳을 가봤습니다.

이른 저녁시간입니다만 겨울철 해가 짦은 시간대로 이미 어둑어둑했습니다. 피자 라루올로라고 단독 건물로 된 피자집입니다. 따뜻한 분위기의 매장이네요.

매장 안은 넓고 부드러운 느낌의 인테리어로 되어 있습니다. 한켠에는 화덕도 보이고 조리실이 오픈되어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여 트리도 장식이 되어 있습니다.

우선 음료는 아페롤 스프리츠입니다. 처음 보는 브랜드의 음료인데 비트오렌지를 사용한다고 되어 있네요. 많이 달지 않고 약간 쓴맛이 있는 음료인데 찾아보니 식전주로 쓰이는 음료네요.

메인인 피자가 나오기전에 순살 후라이드를 주문했습니다. 역시 튀김은 바로 튀겼을 때 맛이 없을 수가 없다는 걸 느끼게 해 주네요. 가격은 7000원입니다.

메인 메뉴로 주문한 아푸미카토 피자입니다. 가격은  2,3000원입니다. 이름도 많이 생소한데 DOP산 마르자노, 모차렐라, 양송이, 직화불고기, 양파, 로메인, 방토, 바질페스토, 레지아노, EVOO가 재료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뭐 추천 메뉴로 되어 있어서 무지성으로 주문했는데 보기엔 아주 맛있어 보입니다.

신선한 야채가 입맛을 돋우면서 피자 도우가 아주 담백한 맛이 나는데 자극적이지 않은 토핑과 전혀 기름지지 않은 맛입니다. 미국식 피자의 자극적이고 기름진 맛이 아니라서 뭔가 건강한 음식을 먹는 듯하고 맛도 아주 맛있어서 일석 이조 느낌이 있습니다. 아삭한 야채와의 조화도 좋고 고소한 치즈도 너무 맛있습니다. 이런 맛집이 문경새재 시골에 위치하면서 맛볼 수 있게 해 준다는데 감사할 따름이네요.

분위기도 좋고 맛도 좋고 가격도 좋은 지역 맛집이라고 할만합니다. 추천할만한 식당하나가 추가되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