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말 요즘 야채가격이 장난 아니게 올라서 배추가격이 너무 오르다 보니 김치도 귀한 반찬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코스트코에서 평소에 관심도 없던 포기김치는 가격 인상은 못하지만 1인 1개로 판매 제한을 하고 있는 걸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마트에서 김치찜을 봤는데 가격이 너무 눈에 들어와써 구입을 해보았습니다. 원래 김치찜 김치찌개를 좋아하는 식성이긴 한데 가격을 보고 그냥 지나칠 수 없었습니다. 

묵은지 돈육 김치찜의 가격은 6580원 입니다. 김치 가격도 장난 아닌데 돼지고기까지 들어가 있다는데도 6천 원대로 판매할 수 있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신선함이 살아 있는 묵은지 돈육 김치찜은 중량 650g 입니다. 두 끼 분량정도 된다고 생각이 되네요. 김치 38%, 양념육 27% 정도가 들어가 있습니다. 고기가 대략 30%면 꽤 많이 들어가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뚜껑을 열어보면 내용물이 누출되지 않도록 비닐로 밀봉되어 있어서 안전하게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비닐을 제거해 보면 김치와 큼지막한 돼지고기가 들어가 있습니다. 향이 시큼한 묵은지 김치향이 올라오면서 한번 데워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상태입니다.

저는 냄비에 부어서 한소끔 끌였습니다. 김치와 돼지고기가 꽤 많이 보이네요. 김치찌개 한 끼분이 3천 원선이라 가성비는 정말 최고인 것 같습니다.

맛을 보니 무른 묵은지 김치와 시큼한 맛이 나면서 돼지고기의 구수함도 함께 납니다. 그리고 돼지고기는 푹 익어서 부드럽기도 딱 적당합니다. 총평으로 맛을 평가해 보면 묵은지 김치찜과 김치찌개의 어느 중간 정도이고 맵기는 강하지는 않고 단맛도 작은 편입니다. 저는 솔직히 단맛이 조금 있는 백종원식 김치찜을 좋아하긴 하지만 이 정도면 훌륭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묵은지 돈육 김치찜 한팩으로 두 끼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건 다시 재구입을 해도 후회 없을 아이템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