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브레빌 870을 사용한지 어느덧 10개월 정도가 지난듯 합니다. 

어느정도 사용기간이 되다보니 크린미 불도 한번 들어와서 세척을 해주었습니다만 세척후 3개월후 다시 크린미 불이 들어오네요.

솔찍히 크린미불은 석회성분이 많은 물을 사용했을때 스케일이 끼여서 성능을 저하시기는 것을 막기 위함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생수를 사용하여 추출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크린미 불이 들어오는것으로 보아 일정 추출 이상되면 그냥 청소를 하라고 들어오는것 같아 그냥 무시하고 있습니다.

1년에 한번 정도만 세정제를 사용하여 청소를 해줄까 합니다.

clean me 세척 불이 들어온것과 별개로 커피 분말이 직접적으로 닫는 부분인 샤워스크린과 고무 개스킷 부분은 청소를 해줄 필요가 있을것 같아 오늘 분해해서 청소를 해보았습니다.

우선 샤워 스크린을 분리하기 위해 필요한 도구는 육각렌치가 필요합니다. 랜차 크기는 4로 표기되어 있는것을 사용했습니다. 이건 정확한 규격인지는 모르겠네요. 

육각렌치를 이용하여 샤워스크린 중간에 있는 나사를 풀어서 분리합니다. 그후 샤워스크린을 빼내야 하는데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인터넷에서는 스크레치가 나지 않게 나무젓가락으로 밀어서 빼냈다고 하는데 저는 그냥 티스픈으로 깊숙히 밀어 넣은뒤 지랫대 원리를 이용해서 분리했습니다. 이것 각자 방법을 찾아 편리한 방법으로 분리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샤워 스크린 분리후 상태입니다.


샤워스크린 바깥쪽은 매번 청소를 해주기 떄문에 꺠끗해 보였는데 안쪽은 커피 찌꺼기가 유입되어 엄청 지저분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위쪽에 달려 있는 고무 개스킷 (O ring) 부분도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 확인하니 청소가 필요해 보입니다.

오링을 분리해 내기위해서는 일자 드라이버를 사용하였습니다. 잘안빠집니다. 몇번 시도 끝에 분리 성공.

커피 찌꺼기로 오염이 많이 되어 있습니다. 샤워스크린과 오링은 세척을 하고 커피 머신 바디의 추출구는 부드러운 솔로 청소를 해주었습니다.

저는 솔이 가느다란 칫솔을 이용하여 청소를 해주었습니다.


깨끗하게 청소후 다시 조립. 

분리할떄 순서의 역순으로 고무 개스킷을 밀어 넣고 샤워 스크린을 조립후 볼트로 조여주면 끝납니다.

추출부가 지저분하면 위생상에도 문제가 발생할수 있으니 정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어야 할것 같습니다.

이상 샤워스크린 청소하는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