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에 여러곳에서 김치찌개도 간편식 형태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다시 추워진 저녁 칼칼한 김치찌개가 생각나는데 뭔가 간편하게 한끼정도 해결할만큼만 필요해서 편의점에서 김치찌개 간편식을 구입해 보았습니다.

오모리 두부 김치찌개 입니다. 오모리 제품은 GS25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브랜드인것 같네요. 가격은 한팩에 5,600원 입니다. 1~2인분 분량으로 용량은 500g으로 나와 있네요.

뒷면엔 원재료와 함량이 나와 있습니다. 돼지고기는 미국산을 사용했네요. 조리방법은 중탕을 할수도 있고 직접 냄비나 뚝배기에 끓여 먹어도 됩니다. 전자레인지용은 아닌것 같습니다. 열량은 310 Kcal 입니다.

저는 냄비에 조리하기로 했습니다.

기존에 냉동해 두었던 노브랜드 삼겹살이 있어서 살짝 해동한다음 물을 넣고 먼저 끓인후 오모리 김치찌개를 넣어 끓였습니다. 보기엔 두부와 김치가 큼직큼직하게 들어 있는것 같습니다만 김치찌개의 핵심인 돼지고기는 추가로 넣은 삼겹살 외에는 잘 보이지 않네요.

김치찌개는 푹 끓여서 졸이듯 맛이 우러나오는걸 좋아해서 물을 조금 더 추가해서 20분정도 끓였습니다 그랬더니 물이 조금 많네요. 비주얼은 그럴듯한 김치찌개가 완성되었습니다. 냄새도 돼지고기 김치찌개 냄새가 나네요.  

맛을 평가하자면 국물은 나름 수준급 김치찌개 맛을 납니다. 그리고 두부와 김치도 괜찮을 정도의 양이 들어 있습니다. 신김치로 끓여낸 김치찌개맛은 아니고 적당히 익은 김치로 끓여낸 맛입니다. 신맛이 나는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좀 강도가 약할수도 있을듯 합니다.

매운정도는 먹으면서 맵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을 정도 입니다. 나름은 국물과 건더기가 김치찌개로 손색이 없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아쉬운건 김치찌개엔 역시 돼지고기를 건져 먹는 맛이 있어야 하는데 기본으로 들어있는 돼지고기는 너무 작은 조각이 들어 있어서 건더기를 기대하기는 어려울정도 였습니다. 포함된 양도 아주 작은 편이네요. 이부분만 제외하면 오모리 김치찌개는 나름 괜찮은 맛을 내주는 간편식인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