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스트코에서 쇼핑을 하다보면 무거운 물건이나 부피가 큰 물건들을 구입하는 경우가 매번 발생이 됩니다. 대표적으로 생수를 구입하게되면 무게도 무게지만 부피때문에 한번에 옮기기가 쉽지 않고 힘도 많이 들어서 여러가지 어려움을 겪게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좀더 운반하기 쉽게 도와주는 핸드형 카트 2종을 코스트코에서 판매하고 있어서 구입후 사용후기를 남겨 보기로 하였습니다.

우선 첫번째는 바퀴가 두개인 제품입니다. 가격은 2만7천990원입니다. 저는 카트라고 표현하는게 편한데 원 상품명은 핸드트럭으로 되어 있습니다. 

접이식이라서 차 트렁크에 보관히기가 편리하고 부피와 무게도 적당한 사이즈 입니다.

앞면과 뒷면 구성입니다. 적재판을 펼치면 자동으로 접혀진 바퀴가 펴지면서 모양을 잡게 되어 있습니다.

적재판 위에 물건을 옮겨 놓고 바퀴쪽이 바닥에 닿아 굴러갈수 있도록 약 75도 정도 기울여서 이동시키는 형태입니다.

위쪽에 PUSH 버튼을 누르면 손잡이 부분이 길게 연장될수 있도록 빠져 나옵니다.

사용방법에 대한 설명서 입니다.

약 68jg 까지 지지할수 있다고 되어 있네요. 이동시에는 그림에서 처럼 손잡이를 잡고 기울여서 이동시켜 주면 됩니다.

사용평을 해보자면 우선 저렴한가격이며 부피가 크지 않아 보관이 용이합니다. 접고 펴기 쉽고 누구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코스트코 생수 2리터 6개 들이의 경우 최대 3단으로 쌓아 이동을 해줄수 있습니다. 

다만 단점이 이동시 손잡이를 잡고 기울여 이동해야 하기때문에 항상 손잡이를 잡고 있어야 하고 무거운 물체를 이동시킬시 한번 기울이고 나면 다시 멈추었다가 기울이기가 상당히 힘이 듦니다. 그리고 이동시에서 손이 자유롭지 못합니다. 이동시킬려면 무조건 손잡이에 힘을 주고 기울여야 하기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적재판의 크기가 크지 않은편이라 넓이가 제품을 여러개 올려서 사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 이동시 균형을 잘 잘아야 하는 단점도 있네요.

그래서 저는 추가로 핸드 트럭을 또 구입했습니다.

2NI1 기능이 있는제품이고 이제품은 50,900원으로 가격대가 조금 있습니다. 앞전처럼 두바퀴용으로 해서 사용도 가능하고 4바퀴를 이용하여 좀더 편안하게 물건을 이동시킬수도 있습니다.

부피는 2바퀴보다 당연히 크고 무겁습니다. 하지만 편의성은 좀더 좋은것 같습니다.

뒷부분입니다. 큰바퀴와 작은 바퀴 총 4개의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제품 역시 접이식이라 자동차의 트렁크에 충분히 싣고 다닐수 있습니다.

카드 사용방법이네요. 2바퀴용보다는 조금더 복잡합니다. 어려운건 아닌데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은 헷갈릴수도 있는듯 합니다.

접혀져 있는 카트를 사용하기위해서는 고정부위를 풀어주어야 합니다. 동그라미 속의 표시된 돌출부를 눌러서 고정된부분의 이탈시켜 줍니다.

그런후 손잡이 부분을 들어올리면 자동으로 4바퀴가 굴러갈수 있도록 자리를 잡게 됩니다. 딸각 소리가 나면 고정이 완료됩니다. 물건을 적재하는 적재판이 2바퀴보다는 훨신 크고 넓으며 4바퀴라서 기울이는데 힘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카트를 접기위해서는 FOLD부분을 눌러서 접어주면 되고 2바퀴용으로 사용하려면 파란색 레버를 화살표 방향으로 당기면서 들어올리면 됩니다.

2바퀴용 핸드카트가 완성된 모습입니다. 그런데 이런 형태로는 사용을 안할듯 합니다. 이형태에서 좀더 많은 물건을 옮길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사용평입니다. 카트치고는 가격이 비싼편입니다. 그리고 부피와 카트 자체의 무게가 좀 나가는 편입니다. 이동시킬수 있는 무게는 135KG으로 되어 있고 물건을 싣고 마트의 카트처럼 편하게 4바퀴로 끌거나 밀고 다닐수 있어서 편리성면에서는 훨씬 좋은것 같습니다. 싣고 옮길수 있는 양도 더 많은것 같고 안정적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다만 접고 펼때 약간의 조작이 필요하다보니 살짝 불편할수도 있습니다. 차량 트렁크에 넣어서 다닐수 있는 크기와 부피지만 트렁크 공간과 무게는 어쩔수 없이 양보를 해야 합니다. 

이상 코스트코 핸드트럭 2종 비교 사용기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