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스트코에 들렀더니 예상외로 일찍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5세대 모델을 판매중이었습니다. 이전 모델은 전시되는데 꽤 많은 시간이 걸렸던것으로 기억하는데 이번에 거의 리셀러 혹은 시중판매처와 몇일 차이 없이 판매가 되고 있는것 같네요

코스트코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 M1

전시된 모델을 처음 보자마자 눈에 띈것은 화사한 색감입니다. 우와 화질 정말 좋다 라는 느낌이 그냥 들더군요. 그래서 혹시 해서 봤더니 역시 미니 LED를 사용한 12.9인치 5세대 모델인것을 확인하고 제 느낌이 틀리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확실히 확인해보고 싶어서 설정으로 들어가서 모델명을 봤더니 5세대 라고 쓰여 있었습니다. 전시모델은 128GB 모델인듯 하네요.

유튜브에서 HDR 콘텐츠도 한번 돌려보니 확실히 블랙 표현을 리얼 블랙으로 표현해서인지 화질과 선명함이 다르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논란이 되었던 블루밍 현상은 밝아서 그런지 확인하기 어려웠고 가장자리 녹테 현상도 신경을 안쓰고 봐서 그런지 느낄수 없었습니다. 적어도 저에겐 문제 될것이 없을듯 하네요.

이미 맥미니에서 M1 칩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로써 성능에 대한 아쉬움은 없을듯 합니다. 다만 아이패드 OS 자체를 이번 WWDC에서 얼마나 컴퓨터의 영역으로 확장해 줄지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까 합니다.

저는 좀더 기다렸다가 구입할 생각인데 가장 바라는 바는 썬더볼트 단자를 통해서 외부 모니터 연결시 컴퓨터와 같이 모니터 화면 전체를 사용할수 있게 해준다면 고민없이 구입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코스트코에서는 128GB 와 256GB 두가지 모델을 판매하고 있는데 둘다 WIFI 모델인것으로 보입니다.

주문카드에 써있는 내용을 볼떄 셀룰러 모델은 없는듯 하네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가격은 256GB 모델이 1,449,000원으로 쿠팡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공홈에서 교육할인 가격은 1,389,000원으로 가장 저렴합니다만 배송기간이나 교육할인 적용유무에 따라서는 코스트코에서 구입하는것도 방법일듯 합니다.

추가로 코스트코 가전은 타블렛 컴퓨터 등은 90일 이내 환불이기 떄문에 오히려 환불 조건은 공홈보다 좋을것 같습니다만 애플제품은 아직 환불을 해본적이 없어서 정확하게 말하기는 그렇긴 합니다만 문제 없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