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몇달동안 눈여겨 봐오던 영상 촬영 장비가 있었습니다. 가볍고 휴대하기 좋고 손떨림 방지도 되는 오즈모 포켓2 인데요 아이폰으로 영상을 찍는게 제일 휴대성이나 접근성이 좋은 반면 큰화면과 두손으로 들고 찍어야 하는 편의성에서 조금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소니 미러리스는 카메라이다 보니 아무리 가벼운 번들렌즈를 채용한다고 해도 휴대성에서 떨어지는 부분이 있고 특히 아이폰이나 카메라 같은 경우에는 야외 촬영이나 맛집 촬영시 조금 주위의 시선이 신경쓰이기도 했었습니다. 

그래서 가볍과 작아서 휴대하기도 편하고 짐벌이 기본으로 채용되어 있어서 두루두루 사용하기 편하고 듀얼 카메라로 영상 촬영을 위해서 구입을 적극적으로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오즈모 포켓2 ( DJI 포켓2 )는 정품 판매가격이 변동이 크지 않더군요. 그나마 카드사 할인을 받아야만 7%정도 할인이 되는것 같았습니다. 그러던중 쿠팡에서 중고제품 ( 반품된 제품)을 판매하는것을 발견하고 신품대비 가격을 보고 구입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신품가격은 오즈모 포켓2 콤보 가격이 63만3천원 정도이고 카드사 할인을 받으면 58만원 정도 선이었습니다. 그런데 반품제품 판매는 49만원대로 신품대비 9~10만원 정도 매리트가 있었습니다.

전자 제품이기에 이미 개봉된 제품일수 있고 작은 흠집이 있을수 있다는 문구가 있었지만 당근에서 중고 제품을 구입하는샘 치고 구입해보기로 했습니다. 지난번 메모리카드 구입시에도 거의 새제품 (포장회손)같은 제품을 싸게 구입했던 경험이 있어서 이번에도 깨끗한 중고지만 미사용 같은 제품이 낙점되기를 기대했습니다. 

물론 고가의 전자제품 같은 경우에는 이미 한번 전원을 켜고 시연을 하는 순간 중고로 전락하고 혹시 문제가 있어서 반품한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도 많이 됩니다만 제 운을 믿어보기로 했습니다.

제품을 받고 쿠팡 로고가 적혀있는 택배상자속에 에어캡으로 둘러 제품을 보호하고 있었습니다. 역시 새 제품처럼 철저하게 판손 방지는 되어 있지 않았지만 충분하다고 판단될 정도 입니다. 제품의 본포장은 원래대로 준비가 되어 있고 약간의 손이 탄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본제품의 포장박스에 새제품일경우 비닐로 포장이 되어 있어 비닐을 제거 해야 하지만 개봉되었던 상품이다보니 비닐은 이미 제거가 되어 있었습니다.

다만 박스에 스카치 테잎으로 열리지 않도록 마감을 해두었네요.

박스를 열어 내용물을 보니 역시 새제품에는 보호포장지들이 개별로 포장되어 있었지만 개별 포장은 이미 다 제거가 된상태로 되어 있으며 원래 있는 위치대로 가지런히 제품이 위치해 있기는 했습니다.

제품을 보니 사용흔적이 거의 없어 보이고 간혹 스티커들이 제거가 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살짝 기분이 좋아지는 제품 상태 이네요. 

제일 중요한 렌즈 부분에도 보호씰이 그대로 붙어 있었습니다.

뒷면의 해드 부분과 손잡이 부분의 스티커도 제거가 되지 않았네요.

그리고 추가 구성품들은 이미 한번 개봉이 되었던 상태로 다른 보호포장없이 한번에 부속품 상자에 들어 있었습니다. 뭐 어짜피 제가 쓰게되면 이것들도 다 중고가 되기에 크게 개념치는 않은 부분입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콤보 제품을 구입했기때문에 추가 구성으로 마이크와 삼각대 그리고 연장 커버 등이 바닥쪽에 들어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상태가 나쁘지 않습니다. 개봉만 해본 새것이라고 해도 될정도로 상태가 양호한편입니다.

중고라서 혹시 빠진 부품이 없나 인터넷에서 개봉기의 구성품을 확인해보니 다행이 누락된 부품은 없었고 제품의 전원을 켜보고 이것 저것 만저보니 문제점을 발견하지는 못했습니다. 살짝 단순변심으로 반품되어 전원과 셋팅도 안한 신동급이기를 희망했는데 전원을 연결해보니 이미 언어 셋팅이 되어 있는점으로 미루어 볼때 완전 신동급은 아닌듯 하여 아쉬움이 들긴 했습니다. 그걸 바라면 약간 도둑놈 심보일수도 있겠죠.. 가격할인은 많이 받았으니 정상 작동되면 그걸로 만족하며 써야 할것 같습니다.

나름 고가의 제품을 제품상태를 보지도 않고 중고로 구입한다는게 리크스가 있습니다만 뽑기 운이 좋으면 또 그나름대로 좋은 제품을 싸게 구입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리스크를 감안하고 구입을 결정했는데 기대했던데로 깔끔하고 괜찮은 제품을 구입한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기대치가 다르고 배송된 제품의 상태가 다를수 있으니 모든 제품이 다 그렇다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을것이라고 판단합니다만 저의 경우를 참고삼아 쿠팡 중고제품을 구입하시는것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