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람의 몸 부위중 잘라내도 큰 이상이나 아픔이 없는게 두가지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하나는 손 발톱이고 하나는 머리카락이나 눈썹 그리고 잔털들이 그것일듯 합니다. 주로 이런 잔털들은 미용상 정리를 해주는 것으로 현대화 문명사회가 될수록 이런 털들을 잘 정리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사회적 통념이 일반화 되고 있습니다.

이런 잔털들을 정리하기 위해서는 가위나 면도기 등을 이용해서 제거를 해주지만 가위는 아주 세밀한 제거가 힘들고 면도기는 칼날이라는 다소 부담스러운 도구를 사용해야 해서 살짝 거부감이 들기도 합니다. 그런데 미용실에서 헤어컷을 하고 난 이후 조그만 소형 바리깡같은걸로 주변의 잔털을 정리하는것을 보고 궁금해서 찾아보니 눈썹정리기, 혹은 눈썹 바리깡이라는 이름으로 제품이 나와 있더군요. 

이거다 싶은 마음에 몇일간의 인터넷 사용기와 가격등을 비교해보고 구입했습니다. 제품은 크게 필립스 제품과 미소 제품으로 나뉘는데 가격대는 비슷한 수준이지만 필립스 제품이 브랜드 네임때문인지 조금더 비싸게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두제품중 고민하다가 결정적으로 필립스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물세척이 된다는 내용을 보았기 떄문에 아무래도 위생상 좀더 유리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필립스로 결정하였습니다.

가격은 택비비 2500원 포함 17,49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제모를 하는 형식은 바리깡과 같은 형식인데 아주 소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제품에 2종의 추가 유닛이 들어 있습니다. 2mm 와 4mm 길이로 컷팅을 해주는 정밀 해드와 바리캉의 작동넓이를 조절해주는 해드 그리고 브러쉬 와 AAA 배터리가 추가되어 있다고 포장에 나와 있네요.

뒷면에는 사용 용도에 대해서 나와 있습니다. 2종의 해드와 배터리 그리고 청소솔에 대한 내용도 있습니다.

옆면을 배터리 장착 방법과 사용법 (자르고자 하는 결의 반대로 진행) 그리고 추가 해드를 끼우고 사용하는 법, 청소법도 나와 있네요.

포장 박스를 제거하고 구성품을 꺼내 보았습니다.

본품의 구성은 보시는것 처럼 본체 와 본체의 보호 뚜껑 배터리 청소솔 그리고 사용목적에 따른 추가 해드 툴 2개가 들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아래쪽 색깔이 다른 플라스틱 부위를 뒤틀면 본체내에 장착할수 있도록 분리가 되면서 +- 극을 확인하고 장학후 다시 닫으면 됩니다.

잔털이 컷팅되는 부위는 철로된 빗처럼 생긴부위가 진동을 하면서 잘리도록 만들어 져 있습니다. 바리깡의 형태와 동일합니다만 좀 작게 만들어 졌습니다.

본체에는 전원 온/오프 버튼이 있는데 위로 올리면 켜짐이 되고 아래로 내리면 꺼짐으로 설정이 됩니다. 간단하죠

컷팅날의 하단부를 부면 조그만 레버가 보이는데 이 버튼식 레버를 아래로 위치하면 본체와 컷팅날을 분리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컷팅날이 분리가 되니 청소나 세척시 좀더 깨끗하게 관리할수 있을것 같네요.

다음은 동봉된 해드 유닛을 보겠습니다.

우선 윗면이 뚫려져 있는 유닛의 용도는 컷팅날의 면적을 조절하는 기능을 가진 해드 입니다. 정밀하게 다른 부위가 닿지 않도록 컷팅하기 위해서 컷팅날의 면적을 조절할떄 사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해드 유닛을 아래위로 움질일수 있어서 컷팅날의 접촉면적을 조절할수 있습니다. 단계별로 걸리는 부위가 따로 마련되어 있기때문에 사용중 컷팅날의 조절이 변경되어 낭패를 보는 불상사는 방지될듯 합니다.

두번째 유닛은 잔털의 혹은 자르고 싶은 헤어의 길이를 지정해서 남겨두고 자를수 있도록 설정해 준는 해드입니다 비대칭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컷팅날을 어느 방향으로 넣는지에 따라 2mm 혹은 4mm 길이를 남겨 두고 잘라낼수 있습니다. 오른쪽이 2mm이고 왼쪽이 4mm 를 자를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향인것 같네요.

이 해드 추가 유닛은 윗쪽이 막혀있어서 컷팅날이 윗쪽으로 튀어 나오지는 않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시험삼아 잔털을 잘라보았는데 아주 잘 제거가 되네요. 약간 전기 면도기 보다는 살짝 약하지만 그래도 깨끗이 잔털이 컷팅이 되고 털이 씹히거나 그런것은 전혀 발생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의외로 소음도 별로 크지 않고 본체 유닛의 크기도 작아서 휴대하기도 좋을듯 합니다.

아이들 머리를 깎아준후 잔털을 제거해 주거나 구렛나루를 깍아준다던가. 몸에 있는 보기 흉한 털을 제모할때 유용하게 쓸수 있을것 같네요.

이상 필립스 눈썹 정리기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