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CY 하면 저렴하지만 음질은 가격에서 상상할 수 없을 수준을 뽑아주는 제품을 만들어 주는 대륙의 기적과 같은 중국 저가 이어폰 브랜드입니다. 초기에 저렴한 제품을 판매하면서 싸구려 느낌이 물씬 나더니 이제는 제법 괜찮은 모델과 싸구려 이미지를 탈피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애플의 에어팟 맥스 제품이 출시되면서 헤드셋의 시장이 확장되면서 그에 맞게 노이즈 캔슬링이라는 기능을 탑재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애플의 에어팟 제품과 비교하기엔 많이 부족하지만 노이즈 캔슬링이 된다는 것만으로도 고가의 가격을 형성하던 이어폰 생태계에 벽을 허물어 버린 역할을 해주는 제품을 QCY에서 만들어 낸 것 같네요.

초중고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온라인 교육이 활성화 되다보니 화상 수업을 받을 때 이어폰 혹은 헤드폰의 활용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이름 없던 유선 헤드셋이 오래 사용하다 보니 귀를 덮어주는 부분이 낡아 헤어지면서 인조가죽의 찌꺼기들이 귀안으로 들어가기 시작하면서 새 제품에 대한 구입이 필요했습니다.

역시 이런 제품들은 중국의 알리에서 구입하는게 가장 저렴하다고 생각했는데 우연찮게 쿠팡에서 검색해 보니 알리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실제로 알리에서 판매하는 동일 제품의 최저가는 20달러 정도입니다.

20달러를 현재 환율로 계산해 봐도 2만 7천 원 정도가 되는데 쿠팡에서는 2만 8천 원인데 할인 쿠폰을 적용하니 2만 원이 아닌 19,990원에 구입할 수 있어서 알리 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수 있었습니다.

다만 쿠팡에서 구입을 한 것이지만 중국에서 직구하는 제품으로 고유 통관번호를 입력해야 하고 중국 해외 직구형식을 띠게 되어 있습니다. 혹시 직구 규제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만 다행히 생각보다 빠르게 일주일 만에 배송이 완료되었습니다. 제품을 받아보니 이전의 싸구려 느낌의 제품과는 달리 포장이 꽤 괜찮아지고 쿠팡배송이라서 그런지 알리와 달리 찌그러지지도 않고 쿠팡 포장 박스에 잘 포장되어서 배송이 되었습니다. 무선 블루투스 노이즈 캔슬링 헤드셋 제품으로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QCY 헤드셋은 H2 제품대비 H3 제품이 좋아졌다고 평들이 있고 H4까지 나왔습니다. 좋아진 대신 가격이 좀 더 올라갔다고 하네요. 포장도 깔끔하고 디자인도 유행에 맞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포장 박스를 열어보니 설명서가 바로 보이고 아래에 플라스틱으로 제품을 보호하도록 되어 있는 케이스가 나오네요. 설명서는 한국어는 없는 듯 합니다.

프리미엄 제품에는 이런 플라스틱 보호 케이스가 아니라 포장재도 종이로 해서 환경적으로 나오는데 약간 옛날식 포장방법인 듯합니다.

하지만 저렴한 제품이니 이해가 되는 부분입니다.

동봉되어 있는 케이블은 USB-A to C 하나랑 3.5mm AUX 케이블 하나가 들어 있습니다. USB 케이블은 충전을 위해서 필요한 듯하고 AUX 케이블은 무선이 아닌 유선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색상은 흰색, 검은색 청색이 있는데 청색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가격에 맞지 않게 깔끔하고 마감이 꽤 잘되어 있습니다. 큼직한 헤드가 좋은 소리를 내어줄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헤드폰 안쪽에 L과 R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좌우 방향이 바뀌지 않도록 되어 있고 귀를 덮어주는 테두리는 푹신한 재질이면서 인조 가죽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도 오래 사용하면 인조가죽 부분이 헤어질 것 같기는 하지만 2만 원이라는 가격이 소모품으로 인식되도록 해주는 부분이 있습니다. 머리의 정수리 부분이 닿는 부위도 쿠션이 되어 있고 좌우로 길이를 늘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유닛에 기능버튼과 충전 AUX 단자가 몰려 있습니다. ANC 노이즈 캔슬링 버튼이 있고 그 옆으로 마이크로 보이는 홀이 있고 USB-C로 충전할 수 있는 단자와 3.5mm AUX 입출력 단자 가 보입니다.

조금 더 돌려 보면 음량 크기 조절 버튼과 전원버튼과 페어링을 해주는 버튼이 구성되어 있고 충전과 페어링시 확인이 가능할 수 있도록 LED 인디케이터가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음질을 확인해 보니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과 달리 역시 베이스가 강조되어서 둥둥 울리는 소리 효과가 강조되어 있는 듯하고 그럼에도 중음 영역대의 사람의 음성 보이스가 잘 분리되는 것 같습니다. 선명한 고음은 약간 부족해 보입니다. 이퀄라이저나 노이즈 캔슬 기능을 사용하면 좀 더 좋은 음질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이지만 소리는 그에 비해서 만족스러운 수준이라는 것에는 이견이 없어 보입니다. 

이상 쿠팡에서 알리보다 저렴하게 구입한 QCY H3 노이즈 캔슬링 헤드셋 구입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