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 본격적으로 겨울이 시작되기 시작한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물가가 점점 올라가고 유류비도 당최 내려갈 생각을 안하고 있으니 난방비를 조금이라도 줄여볼겸 에너지 효율도 올려볼겸해서 우풍이 심한 확장한 작은방에 방한 시공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코스트코에서 겨울 난방용품들을 많이 팔고 있는데 그중에서 보온 롤폼벽돌과 보온시트비닐(뾱뽁이)도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보통 베란다 화장을 한방에는 단열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냉기가 외벽을 타고 올라오는 경우가 많은데 안타깝게도 저희 작은 방이 바로 그런 방입니다. 그래서 좀더 보온을 위해서 조치를 취해야 할것 같았는데 딱 적당한 제품을 발견한것 같습니다.

하우홈 인테리어 폼벽돌시트이고 1롤당 14,990원인데 할인행사 기간이라 13,990원에 구입을 하였습니다.

한개로는 부족할것 같아서 두롤을 구입했네요. 확장한 벽체에 롤폼을 둘러줄 계획입니다.

한롤의 크기는 세로 100cm 즉 1m 이고 가로 240cm 즉 2.4m 정도 되네요.

그런데 제품표시 치수는 100X250cm +- 10cm로 되어 있습니다

제가 측정한 240cm는 공차 범위내 이긴한데 최소치로 설정되어 있다는점은 조금 불만이 있네요.

더따뜻한 보운 롤 폼벽돌 은 간단한 접착식 시공에 단열효과에 도움이 되고 방수 코팅으로 오염방지에 파벽돌 디지안이라 인테리어 효과도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부착면에 이물을 제거하고 원하는 크기로 자른후 뒷면의 이형지를 벗겨내고 부착해준후 단단히 붙히면 됩니다.

이곳이 이번에 롤폼벽돌을 시공할 부위 입니다. 확장후 샷시 아래부분에서 한기가 올라오는것 같아서 이곳에 단열을 위해서 설치해 볼까 합니다.

우선 대락적인 크기를 확인하고 가위로 적당한 크기로 컷팅을 해준후 뒷면의 비닐을 뗴어내서 접착이 될수 있도록 은박지 부분을 벽체를 향하도록 붙여 줍니다.

붙이는것은 어렵지 않은데 연결부위를 보니 벽돌의 패턴 위치가 안맞네요. 처음 붙이다 보니 꼼꼼하게 이런것 까지 확인을 안했습니다. 좀더 전문적이고 그럴듯하게 붙이려면 벽돌 패턴도 한번 확인하고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완성된 모습입니다. 약간 엊나간 패턴이 눈에 살짝 거슬리기는 하지만 그래도 추운것보다는 나을것 같아서 뿌듯해지네요. 제발 효과가 있어서 우풍이 좀 줄어들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겨울 따뜻하게 나고 싶네요. 아직 효과를 실감하기엔 그정도의 강추위가 아니라서 시간이 좀 지나면 단열 목적을 달성했는지 알수 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