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작년 스타벅스 케이크중 많은 사랑을 받았던 생딸기 케이크의 후속 제품이 나왔습니다. 이전 제품을 먹어보려고 몇군데 스벅을 방문했었습니다만 번번히 실패하고 이번에 새로 출시된 생딸기 케이크 제품은 망설임 없이 바로 구입해서 맛보았습니다.

제품명은 "딸기 담은 초콜릿 스윗박스"로 뭔가 제품에 대해서 잘 설명을 해주는 제품 이름인것 같네요.

퇴근후 들른 스벅매장엔 부슬부슬 비가 내린탓인지 손님이 많이 않아서 아직 제품이 남아 있었습니다. 가격은 7500원으로 조각 케이크류 중에서 제일 비싼편에 속합니다. 아무래도 생딸기가 6알이나 올라가 있으니 가격이 높을수 밖에 없지 않나 생각됩니다.

포장 박스는 딸기제품답게 포장지 색상이 딸기색을 띄는 분홍색입니다. 내용량은 200g 이고 475Kcal 열량입니다.  제품의 설명에는 진한 가나슈 크림이 층층이 올라간 초콜릿 케이크에 신선한 생딸기를 듬뿍 올린 떠먹는 케이크 라고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초코베이스의 크림과 딸기시럼(쩀)이 부드러운 케이크와 함께 올려져 있는 제품인듯 하네요.

원재료를 보면 딸기는 국산, 가공유 크림 (독일) 달걀(국산), 딸기 리플베이스(칠레)로 되어 있습니다. 제조원은 신세계 푸드에서 만들었네요.

투명한 케이스 옆으로 얼핏 딸기와 아래에 가나슈크림 그리고 초코 케이크 딸기 리플베이스가 층층이 보입니다.

딸기는 총 6개가 올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슈가파우터가 눈처럼 뿌려져 있는데 좀더 뿌려져 있었어도 좋을것 같네요.

딸기의 아래층은 가나슈 크림인듯 합니다. 연한 갈색으로 초콜릿 베이스의 생크림 버터 같은 느낌이라고 해야하나요.. 아무튼 초콜릿 맛과 부드럽고 고소한 생크림 맛도 함께 나는 크림입니다.

가나 라고 하니까 아프리카 가나가 생각나고 초콜릿이 생각이 나긴 합니다. 가나 초콜릿이 유명했던 적이 있었죠.

퍼먹는 케이크이니까 먹기엔 조금 편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주위에 생크림이 묻어 나는걸 방지해 주는 것 같네요.

가냐슈 크림 그리고 초코 케이크, 딸기 리플베이스 초코 케이크가 층층이 되어 있어 맛을 내어 줍니다 첫맛은 고소한 밀크 초콜릿 맛고 코코아 맛이 나는 케이크에 딸기 리플에서 딸기의 향과 맛이 나면서 달콤함과 고소함이 나는 제품입니다. 

딸기는 살짝 아쉬운데 아직 완전히 익지 않아서 밑둥이 파란색이 남아 있고 딸기향은 물씬 나지만 살짝 새콤한 맛도 남아 있어서 아주 맛있는 딸기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을듯 합니다. 

솔찍히 딸기향은 무척 좋지만 딸기와 초코가 잘 어울리는 조합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딸기는 그냥 딸기데로 먹고 케익은 그냥 케익으로 맛이 분리되는듯 합니다. 

케익 자체는 스타벅스에서 출시한 만큼 믿고 먹는 수준급의 케인듯 합니다만 전작의 생크림 조합이 훨씬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 플라스틱 뚜껑을 열었을때 훅 올라오는 딸기향은 케익을 먹을때는 큰 영향을 주지 못하고 부드러운 코코아 초코 케익의 맛에 숨어버리는 느낌이긴 합니다.  케익은 커피와 아주 잘 어울릴수 있는 조합이고 적당한 당도를 갖고 있어서 아메리카노에 잘 어울릴듯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