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마트를 들렀더니 마침 백종원 매콤 제육 비빔면 밀키트를 유통기간 임막으로 40% 세일을 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가져왔습니다. 

정가는 12800원인데 세일가격은 7680원이네요. 구성제품의 용량은 2인분이 들어있습니다.

밀키트 제품은 재료들이 모두 들어있고 간편하게 조리만 하면 되는 제품입니다. 아무 신경쓸거 없이 간단한 조리만 하면 끝나는 제품이죠.

포장지 뒷면에는 원재료가 표시되어 있네요.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커다란 종이 상자안에 재료들이 포장되어 들어 있습니다.

총 6가지 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모듬야채와 생면 돼지고기 분쇄육 소스로는 양념소스, 고추가루 그리고 매콤볶음오일 이라고 들어있습니다.

보통은 포장지에 조리법이 표기되어 있는데 이제품은 조리법이 보이지 않아서 한참을 찾았더니 따로 조리법이 인쇄된 종이가 상자 바닥에 들어가 있었습니다. 

조리법입니다. 야채는 한번 씻어서 두고 면은 3분30초 동안 삶아서 찬물에 행궈두고 오일을 넣고 고기를 볶다가 야채를 넣고 볶고 고춧가루를 넣어서 고추기름을 내고 물부어 졸여 준후 면과 함께 비벼 먹으면 됩니다. 비빌때 비빔소스를 부어서 먹으면 되네요. 어렵진 않습니다.

 

그럼 재료를 준비하고 조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1인분을 먹을 예정이어서 재료들을 절반만 사용했습니다. 야채를 잘 씻어서 물기를 빼기위해 준비해 두고

생면도 절반만 덜어내 끓는물에 삶아 주었습니다.

삶은 면은 쫄깃한 식감을 위해서 찬물에 한번 행궈준뒤 나중에 따뜻한 물에 데쳐 줄겁니다.

펜에 오일을 두르고 라고 되어 있는데 처음에 그냥 집에 있던 콩기름을 둘러주었습니다. 가만히 보니 동봉되어 있던 오일이 있었네요.

제가 헛갈린 이유가 매콤제육비빔면 오일이라고 포장에 표기되어 있어서 이건 나중에 비빌때 쓰는건줄 알았습니다. 조리법에도 그냥 오일이라고 되어 있어서 동봉된 오일인지는 나중에 알았네요. 표기를 좀더 직관적으로 바꿀필요가 있는것 같습니다.

분쇄육도 기름에 노릇노릇하고 볶아내고

야채를 넣어 숨이 죽을때 까지 볶아줍니다.

야채가 어느정도 볶아지면 고춧가루를 넣고 기름에 볶으면서 고추기름이 나오도록 잘 젓어 줍니다. 이때 너무 오래 볶거나 불이 강하면 고춧가루가 탈수 있으니 옆에 물을 준비해 두었다가 타기전에 부어주세요.

저는 조리법 대로 물을 종이컵 2/3정도를 부었는데 너무 많았어요. 2인분 기준인데 1인분을 만들거면 1/3정도만 부어주면 될것 같습니다.

물이 적당히 졸아들면 소스가 완성된것입니다.

식은 면은 다시한번 따뜻한물에 담궈서 데운후 접시에 담아주고

볶아주었던 비빔양념과 매콤 소스를 부어 준후 비벼 드시면 됩니다. 그런데 비빔양념을 너무 많이 넣어서 너무 짜게 되었습니다. 적당히 맛을 보면서 추가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면을 잘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맛은 불맛이 더 하면 훨씬 풍미가 올라갈듯한데 집에서 불맛을 줄수가 없어서 조금 아쉬웠고 생각하는 그런 맛이 나긴했는데 아주 특별하거나 그렇진 않고 호불호 없이 그냥 먹을 만 했습니다. 만약 정가를 다주고 사먹는다면 약간은 주저할듯한 맛이네요. 세일가격으로는 먹을만한데 많이 맵지는 않고 감칠맛도 그닥 많이 나지는 않았습니다.

아마도 유튜브에서 만들던 중화제육비빔면도 비슷한 맛이 아닐까 합니다. 구입하실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youtu.be/kxkZn3X7iQo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