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꾸만 늘어나는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가장 저렴한 저장장치는 뭐니뭐니 해도 하드디스크 입니다. 그중에도 가성비 갑으로 통하는건 해외직구를 구입하는 방법인건 이제 정설로 통하고 있네요. 그래서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기간동안 하드디스크 구입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몇가지 하드 디스크를 사용해 봤습니다만 시게이트 하드의 안정성 문제로 고생을 격고 난이후 부터는 웨스턴 디지털 하드 디스크가 안정성에스는 더 낫다는 이야기와 경험으로 브렌드는 웨스트 디지털 (WD)로 선택을 하고 고용량 하드 단품과 외장하드용으로 구입할수 있는 WD Elemets 제품과 Mybook 시리즈가 있습니다. 다들 단품보다 외장하드용으로 구입하는것이 가성비 측면에서 유리하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외장하드로 사용할지 아니면 적출해서 Nas 용으로 사용할지 결정을 하지 않은 시점이긴 하지만 외장하드용으로 나온제품을 선택했습니다.

가격은Mybook 제품보다 Elemets 제품이 약간 더 싼데.. 거의 비슷한 성능과 똑같은 하드디스크 제품이 들어가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Nas 용 레드 제품이 들어있어서 한때 뽑기 러쉬가 있기는 했지만 지금은 거의다 화이트 제품이 들어가 있습니다.

레드 제품은 Nas에 특화된 제품이고 화이트 또한 일반제품에 비해 안정성이 좋다고 하네요. 하지만 둘다 5400rpm으로 일반 7200 rpm에 비해 속도는 조금 느립니다. 

제가 이번 구입한 제품은 Mybook 제품이고 가격이 Elemets 제품과 똑같이 세일을 하고 있길래 그래도 비싼제품이 좀더 좋은점이 있지 않을까 해서 구입을 선택했고 구입시 현대카드 할인을 적용받아서 구입했습니다.

현대 카드 세일까지 포함해서 $116.90에 (139,181원)8테라 외장하드를 구입했습니다. 현재는 배송까지 $160.03에 판매 되고 있네요.

요즘 환율이 높아 조금 생가보다 결재된 가격은 높게 나왔습니다만 그래도 약 $43 세일된 가격으로 구입했습니다.

배송은 약 2주정도 걸린듯 하네요.

 

왠지 크리스마스 상품이 온듯한 포장입니다.

제품 포장은 별다른게 없네요.

박스를 오픈하면 중간에 외장하드 본체와 옆쪽엔 케이블과 전원 그리고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아시다 시피 미국직구 제품이기때문에 전원의 코는 돼지코가 아니고 11자로 되어 있습니다. 전원 아답터를 구입해서 끼워주면 프리 볼트 지원이 되기때문에 국내 사용이 가능합니다.

 

비닐을 제거하고 본체를 살펴보면 전원과 USB 3.0 연결 부위가 보입니다.

외장하드에 전원을 넣고 USB 케이블을 연결하니 문제 없이 인식이 되고 그대로 외장하드로 사용해도 될것 같습니다.

다들 이 제품은 NAS 를 구성하기 위해 하드 적출용으로 구입하는 터라 저도 한번 적출을 시도 해 보았습니다. 적출 방법은 인터넷에 많이 소개 되어 있어서 같은 방법으로 신용카드 4개를 이용하여 적출하였고 여렵지 않게 성공하였습니다.

예상데로 화이트 제품이 들어 있네요.

 

나스 구성을 고민하던터에 시놀로지 DS 218+ 제품의 할인된 직구 가격이 배송비및 세금을 포함하면 국내 정품과 큰 차이가 없어서 고민하던중 국내 정품 할인이 일반 판매가격대비 6만원 인하되어 판매가 된것을 보고 나스는 국내정품으로 구입했습니다. 

결론은 외장하드 이용보다는 적출하여 나스용으로 하드를 사용해야 해서 나머지 부분도 분해 하였습니다.

우선 가이드 4곳의 나사를 풀어주는데 육각렌치가 필요합니다. 이번엔 지난번 사두었던 샤오미 드리어버를 사용하여 나스를 풀어주었습니다.

하드디스크 가이드를 제거하고 나면 외장하드로 사용할수 있도록 기판이 나오는데 + 나사를 제거하고 아래쪽으로 미련 분리가 됩니다.

분리된 기판은 나중에 추가 외장하드 구성용으로 사용해도 될것 같네요. 잘 포장해서 보관해두기로 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세일된 가격과 현대카드 프로모션 할인을 받아서 시중가격 보다 저렴하게 구입한 구입기 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