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 아이폰을 사고 가장 번거로운 일중 하나가 기존 아이폰에 있던 셋팅을 새로 다 잡아줘야 하는일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아이폰을 사고 나서 그렇게 편할수가 없었네요. 

바로 마이그레이션 기능이 있어서 기존 사용하던 아이폰이 새 아이폰의 근처에 있고 사진만 하나 찍으면 끝!

이제부터 새 아이폰에 기존 아이폰의 데이터를 옮기는 작업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역시 아이폰을 키면 사과 로고가 먼저 나오네요. 모든 애플제품의 공통점입니다.

다양한 언어로 인사를 합니다.

언어 선택 당연히 한국어

국가는 대한민국으로...

그이후로 빠른 시작 화면이 나오는데 설명에 ISO 11 이상 설치된 제품에서자동으로 로그인된다는 내용입니다.

만약 자동설정이 싫으시다면 수동 설정을 터치하면 됩니다.


기존쓰던 아이폰6를 옆에 두었더니 아이폰6에 새로운 아이폰 설정이라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잠금해제를 하면 기존 아이폰에는 카메라를 찍는 원모양이 나오고 새로운 아이폰에는 점으로 구성된 움직이는 원이 나옵니다.

아이폰6를 들어 아이폰11의 점으로된 원에 맞추면 자동으로 인식.

그후 자동으로 정보가 전송됩니다.

아이폰11 에 기존 아이폰6의 4자리 암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그후 드디어 페이스 아이디를 활성화 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설정 방법이 안내되고

아이폰을 들어 얼굴을 인식시키면 설정이 되었다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그후 위치서비스 활성화 버튼이 나오고

시리관련 버튼

똥개 훈련(?)으로 시리야를 부르고 따라 읽으라고 합니다.

완료되면 분석 내용 애플과 공유하기 가 표시 됩니다.

트루톤 디스플레이 설정 유무 선택


화이트 모드를 사용할것인지 다크 모드를 사용할것인지 선택.  아래는 화이트 모드일때 보여지는 화면이고

이번엔 다크모드 선택시 화면입니다.

기존 아이폰에서 데이터 전송중

완료되면 새로운 아이폰은 재부팅을 합니다.

드디어 완료 .. 시작하기 메세지가 나오고

새로운 아이폰이 셋팅되었습니다.

이제는 몇번 터치만 해주고 이전에 없었던 페이스 아이디만 설정하면 어려움 없이 완료되네요

앱중에 금융앱이나 몇몇 앱들은 페이스 아이드를 사용할것이지를 재설정해야 되는 앱들이 있습니다.

터치 아이디가 없어진만큼 그건 따로 설정이 되어야 하네요


아래는 아이폰6와 아이폰11 프로 맥스 와의 크기 차이 입니다.

생각보다 많이 나네요. 

그리고 무게도 엄청 무겁습니다. 이건 별로인듯 하네요. 

화면이 커서 좋긴한데 한손으로 제어하긴 너무큰 감이 있고 전화 받을때도 좀 크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