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스트코에서는 저렴하면서도 질좋은 소고기를 판매하는것을도 유명합니다.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소고기들의 특징은 두툼하게 컷팅되어 있어서 스테이크용으로도 아주 제격이라는 점이죠. 특히 할인 행사때는 가성비가 더욱더 올라가고 있는 편이어서 할일은 할때면 꼭 구입하곤 합니다. 

이번주는 코스트코 매장에서 안심과 부채살 할인행사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부채살을 구입했는데 맛있는 부채살을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우선 코스트코에서 고기를 팩에 담을때는 덩어리 고기 넣고 절단기에서 순서대로 잘려나온 고기를 한택에 담습니다. 고기의 형태가 있으면 크기에 따라 처음부터 끝까지 순서대로 컷팅되어 나오게 되고 이것을 담다보니 좀더 맛있는 부위가 들어간 팩과 못한팩이 존재하게 되는것입니다.

부채살의 경우 가운데 심 (근막)이 얇고 가늘수록 질긴 식감이 없고 먹기에도 좋습니다. 따라서 부채살 모양의 가운데 심이 가늘수록 맛있는 부위입니다. 또 어느정도 적당한 마블링이 있으면 더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게 되서 맛있는 고기로 판단할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소고기 부채살

제가 고른 코스트코 부채살인데요 보시는것처럼 오른쪽에 갈수록 가운데 심이 두꺼워지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컷팅되어 나온 순서가 왼족이 먼저 나오고 오른쪽으로 갈수록 나중에 나온 부위입니다. 그래서 한팩에 이런 심의 굵기 변화를 확인할수 있는데 가능하면 가운데 심이 가는게 많은 제품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제가 고른 제품의 경우 9조각중 2조각 정도가 심이 굵고 커서 이덩어리는 따로 심을 제거하고 먹던디 컷팅을해서 찹스테이크용으로 사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간혹 한 제품내에 가는심이 있는 덩어리의 비중이 작다면 구입을 하지 않는게 현명할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최초에 덩어리 고기의 크기들이 다르기 때문에 팩에 담을때 빈공간이 생기면 순서대로 채워넣어지지 않고 남아있던 심이 굵은 고기로 채워질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한가지는 마블링이 좋은 덩어리가 많을수록 부드럽고 고소할 확률이 높습니다. 가운데 덩어리들이 전반적으로 오른쪽보다 마블링이 더 좋게 보입니다. 왼쪽도 가운데 심이 가늘고 살짝살짝 마블링이 보이는데 어떤 제품들은 전혀 없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맨 오른쪽 제품은 마블링이 많아 보인느데 가운데 심에서 뻣쳐나온 근막일수 있기 때문에 이부분은 질긴 식감을 보여서 먹기 불편할수도 있습니다.

여러 덩어리중 마블링이 좋은 덩어리를 골라서 스테이크용으로 따로 뺴두었습니다. 가운데 심이 가늘고 마블링이 좋은 덩어리는 두툼해도 스테이크용으로 만들면 아주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남은 고기들은 소분해서 진공포장을 해주고 난후 냉동보관하면 꽤 오랫동안 보관할수 있고 해동시 냉장실에서 천천히 해동하고 먹으면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코스트코에 방문했는데 괜찮은 제품이 없다면 냉장 매대에 해당 소고기가 얼마나 남아있나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아직 판매가 되지 않은 팩이 많이 있다면 아래부분에 겹쳐져 있는 팩도 잘 살펴보시고 그중에서 고르시거나 아님 다음기회를 이용하시고 마침 냉장 매장내에 진열된 고기가 얼마없고 코스트코 영업시간이 충분히 남았다면 곧 새로 컷팅해서 포장된 고기가 진열될것이니 조금 다른 쇼핑을 하다면서 기다리다가 새로운 고기가 나오면 그때 바로 가서 고르시면 좋은 고기를 고를수 있는 확률이 높아 집니다.

저도 이번 고기를 고를때 진열된 고기가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 마침 고기가 얼마 남지 않아 조금 기다리니 직원분이 새로 고기를 가져와 채워 넣으시는 걸 보고 바로 그중에서 가장 맛있어 보이는 제품을 선택해서 구입했습니다. 

코스트코 부채살 스테이크

스테이크로 먹어보니 부드럽고 고소하면서 육즙이 아주 잘 나오는 맛있는 부채살 스테이크를 만들어 먹을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