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근처 세븐 일레븐 편의점 과자 코너에 어묵으로 만든 과자가 있어서 구입해 보았습니다. 비도 오고 날씨도 꿀꿀해서 매콤한게 생각나길래 이리저리 둘러보다가 고추 가득 어묵칩이라는 색다른 스넥이 눈에 띄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너로 정했어 라고 생각하며 가져왔습니다.

우선 포장에 청양고추라고 매운 느낌이 포장지에도 잘 나타나 있습니다. 상품명은 고추 가득 어묵칩 - 어묵맛 나는 매운과자인데 보통 과자, 스넥류는 누구나 즐거먹는 주전부리다 보니 아주 심하게 맵거나 하지는 않고 달달하면서도 매콤함 정도로 맵기를 맞추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연육을 사용하여 매콤하고 바삭한 리얼어묵 스넥이라고 되어 있고 국내산 청양고추와 함꼐 튀겨낸 어묵칩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살짝 기대가 됩니다. 어묵도 맛있는데 매콤한 어묵은 정답이기 떄문입니다.

질소 가득 봉지를 개봉해 보니 실제 제품은 1/3정도 들어가 있습니다. 약간 막대 과자 처럼 보이는 스넥이 들어 있고 매운 냄새가 확 올라옵니다. 이거 보통이 아닌 매운 느낌입니다.

한두개를 집어서 먹었습니다. 첫맛은 확실히 어묵맛이 강하게 납니다. 역시 어묵을 그대로 튀겨내서 바싹하게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어묵의 맛과 느낌인데 스텍이라 바삭바삭하고 매운 맛이 코끝을 찡하게 만드네요. 냄새도 매운데 맛도 맵습니다. 이건 애들 먹을 과자수준을 넘어서는 맵기 입니다. 잘못해서 어린아이에게 주었다가는 낭패를 당하기 쉽상일듯 합니다.

어떤느낌이냐하면 과자라기 보다는 소주안주 같은 느낌입니다. 여기에 마요네즈와 소주를 혹은 맥주를 함께 더하여 먹으면 아주 잘 맞는 찰떡궁합이 될것 같은 맛이네요. 

운전중 먹으면 잠이 확달아나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매운 냄새떄문에 자꾸만 기침이 나게 만드는 과자입니다. 

아무튼 특이한 과자이고 확실히 매운맛으로 타켓을 잘 잡아서 나온 과자인것 같네요. 새로운 신기한 과자 체험이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