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스트코에서 캡슐커피머신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으로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브레빌을 사용 중이지만 가끔 편리함을 추구하기도 하고 에스프레소 머신은 저만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가족이 사용하기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예전에 사용했던 네스프레소 머신은 직장에 두고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참에 새로 하나 들여놓을 생각으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캡술 커피머신은 아르떼 커피머신으로 멀티캡슐을 사용할 수 있고 가격도 지난주까지 할인을 해서 83,900원에 구입할 수 있어서 인터넷 최저가 보다 훨씬 저럼 하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네스프레소 호환과 돌체 구스토 호환되는 커피 추출머신이 저렴하게 많이 출시되고 있어서 굳이 비싼 네스프레소가 아니라도 선택의 다양성이 많이 증가되었습니다.

아르떼 커피머신은 내스프레소 캡슐과 돌체 구스토, 카피탈리 시스템을 사용할수 있는 머신입니다. 각각의 캡슐에 맞는 장착 어댑터가 따로 준비되어 있어서 어댑터만 갈아 끼우면 되는 방식인 것 같네요.

9 바 압력으로 추출해 주고 커피 추출량은 작은 컵과 큰 컵 두 가지로 구분해서 추출이 가능합니다. 위쪽에 어뎁터를 보관할 수 있는 부분이 있고 추출을 하려면 앞쪽으로 어뎁터를 끼워 넣으면 되는 형식이네요. 이미 네스프레소를 오랫동안 사용해서인지 이런 방식의 커피머신이 생소하지는 않은 편입니다. 하지만 전용 어뎁터를 바꿔 끼우는 형식은 전용 기기보다는 조금 불편하긴 합니다.

이 제품의 정확한 상품명은 바리스토 A01 머신인 것 같네요. 구성품에는 카피탈리 시스템의 커피 캡슐 60개도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카피탈리는 코스트코에서 대용량의 캡슐 커피를 파는 전문 커피 메이크로 알고 있습니다.

 

이젠 원산지 제조국이 중국인건 전혀 새삼스럽지 않고 자연스러운 것 같네요. 세계의 제조국임을 또 한 번 느껼수 있습니다.

포장상자를 열면 설명서와 본체가 들어 있습니다. 스티로폼 보호박스가 아니라 압축 종이로 된 보호 케이스가 들어 있네요.

그아래로 카피탈리 시스템의 커피 캡슐이 함께 동봉되어 있어서 처음 구입하는 사람들에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배례가 되어 있는 것 같네요.

제품의 윗부분을 보면 오른쪽엔 분리할수 있는 물통이 있고 캡슐 종류별 별도의 어뎁터를 사용하기에 보관 장소가 있습니다. 손잡이의 뚜껑을 들어 올리면 두 개의 어뎁터를 수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돌체 구스토 어뎁터가 추출부에 장착되어 있고 카피탈리 시스템 어뎁터와 네스프레소 어뎁터는 윗쪽 수납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앞부분엔 전원 버튼과 커피 추출량에 따른 버튼 두가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추출부 위쪽에는 캡슐 어뎁터를 장착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아래로는 물받이가 있네요.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단점이 추출부와 물받이의 폭이 작고 낮아서 일반 머그컵이 장착이 되지 않는 불편이 있습니다. 커피를 받는 샷잔이나 작은 티전용 잔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처음 구입하면 물통에 검은 무언가가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앞쪽 전원과 달리 뒷쪽에도 전원 공급과 차단을 할 수 있는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물통 안에 들어 있는 것을 꺼내보니 검은색 통과 그 안에 넣을 수 있는 통이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자세한 내용이 없었는데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캡슐을 버리기 쉽게 마련된 통이라고 되어 있네요. 설명서에 구성품과 내용이 제대로 설명이 안되어 있는 점도 좀 아쉽습니다.

물통을 세척하고 어뎁터를 네스프레소용으로 바꾼후 네스프레소 캡슐을 정착하고 추출구에 끼웠습니다. 전원을 누르면 처음엔 붉은색으로 전원이 들어오다가 준비가 되면 푸른색으로 바꾸면 추출 버튼을 누르고 추출을 하면 되는 시스템입니다만 추출 압을 펌핑하는 모터가 돌아가는 소리가 나는데 전혀 추출이 되지 않습니다. 이것저것 만져보고 전원을 다시 껐다가 켜보기도 하고 했는데 커피가 추출될 생각을 안 하네요. 뭔가 기기에 문제가 있는 듯합니다. 이런 기기를 처음 서보는 초자도 아닌데 이상하다 싶어서 이리저리 살펴 고고 시도도 해봤는데 역시 추출이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코스트코의 최대 장점인 묻지 마 반품을 단행하기로 하고 그대로 포장을 해서 반품을 진행했습니다. 묻지 마 반품이 되기 때문에 코스트코에서 물건릉 사는 것에 망설임이 없어져서 필요 이상의 과소비를 하게 되는 단점이 있기는 합니다만 그만큼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장점이네요. 이상 아르테 커피머신 구입 후 반품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