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플 워치를 착용하고 다니다 보면 의외로 부딪히거나 어디에 닿여서 스크레치가 많이 발생되는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처음 애플워치였던 3세대 제품도 그냥 생워치로 사용하다보니 자잘한 찍힘과 스크레치들이 생겨나서 중고로 판매를 할때 제값을 받지를 못하고 판매를 하고난후 5세대 제품부터는 무조건 애플워치도 보호 케이스를 착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5세대 워치가 나왔을 당시만 해도 보호 케이스의 디자인도 그렇고 만듬새도 아주 좋다고는 할수 없는 그냥 플라스틱의 투박한 케이스 정도 였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우연히 알리에서 보게된 워치 보호 케이스가 디자인도 그렇고 보호기능도 꽤 괜찮아 보여서 주문을 해봤습니다.

알리의 애플 액서사리들의 제품이 대부분 그렇듯이 가장큰 매리트는 가격입니다. 보호케이스 제품하나에 1.85달러 거의 2천원 조금 넘는 가격으로 구입할수 있어서 저는 메탈느낌의 케이스와 블랙 케이스 두가지를 주문했습니다. 이제품에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디자인이었는데 작년 출시한 애플워치 울트라의 각진 디자인을 일반 애플워치에서 연출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기존에 사용했던 보호 케이스가 액정과 보호케이스의 플라스틱 터치 부분이 꽉 맞닿지가 않아서 틈사이에 공기 유격이 들어가곤 했는데 그런점도 이제품에서는 개선되 된것으로 보였습니다.

배송은 상당히 오래 걸린편이었습니다. 이제품 보다 먼저 주문한 제품이 한참전에 도착하고도 맨 마지막에 도착을 했네요. 보호케이스가 급하게 필요한것은 아니었기에 느긋하게 기다렸습니다. 네모난 사각 박스에 자랑스럽게 마데인 차이나를 적어서 보내줬습니다. 저렴한 제품인 만큼 포장은 그다지 기대도 않했고 역시 저렴한 포장입니다.

제품속의 내용물은 보호 케이스 본체와 워치의 액정을 닦을 젓은 크리너와 마른 크리너를 동봉해 주었네요 앞에서 설명했다 시피 두개를 주문했는데 금속느낌의 케이스는 바로 장착을 해서 아직 장착을 하지 않은 블랙색상으로 모양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색상만 다르지 다른것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선 케이스 디자인을 보시면 애플워치의 가장자리의 둥근 라운드와는 달리 평평한 사각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측면에는 용두가 들어가는 홀과 측면 버튼을 좀더 쉽게 누를수 있도록 마련된 버튼이 존재 합니다. 예전에 쓰던 케이스는 측면 버튼 부분이 그냥 비어 있어서 케이스의 두께 때문에 측면 버튼을 누르기가 조금 힘들었습니다. 이제 곧 애플페이도 나온다니 아마도 측면 버튼을 누를일이 많아질것 같은데 이건 좋은것 같네요.

반대편에는 스피커 부분이 뚤려 있고 전체적으로 워치를 감쌀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밴드를 결착하는 부위도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안쪽을 보면 보호케이스에 액정이 닫는 부분엔 따로 필름이 처리되어 있고 클리너로 잘 닦은 다음 부착된 필름을 제거하고 결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보호케이스가 좀더 섬세하게 배려해서 만들어 진것 같아서 나름 괜찮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실제 애플워치에 보호케이스를 착용한 모습입니다. 동글동글했던 인상이 각진 형태로 바뀌ㅗ 플라스틱이지만 금속느낌이 나는 테두리를 가지게 되니 애플워치 울트라를 연상하게 됩니다.

액정과 보호케이스의 투명 플라스틱 부분의 시안성되 꽤 좋은 편이어서 이전 보호케이스를 착용하다가 이번 케이스로 바꾸고 나니 액정의 크기가 더 커진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마도 테두리 베젤 부분이 검은색으로 되어 있어서 워치의 액정의 가장자리와 같은색으로 보여지게 되어 액정이 좀더 넓어지고 커진것 처럼 보이는것 같습니다.

워치의 하단부분은 피부에 직접 닿게 간섭없이 커버가 씌워지게 되어 있고 케이스를 한번 씌우면 쉽게 벗겨지는 구조는 아닌것 같습니다.

저의 애플워치 색상과 종류가 44mm 크기에 검은색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약간 멋내기가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밴드를 체결해도 검은색 디자인 때문에 어울리는 종류가 별로 없었습니다. 그런데 케이스가 금속처럼 보이는 플라스틱이다 보니 나름 훨씬 고급스럽게 보이고 밴드도 다앙한 색상이 잘 어울리는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중국 제품은 저렴해서 품질을 그다지 기대하지 않고 쓰다가 마음에 안들면 버려야지 하는 생각을 한 50% 쯔음 하고 구입을 하는데 최근에 구입한 아이폰 가죽케이스와 애플워치 밴드 그리고 애플워치 보호 케이스는 정말 가격대비 만족감이 상당히 높았습니다. 물론 아직은 아닌경우도 있긴 하지만 그래도 점차 중국 제품에 대한 의심이 조금씩은 사라지는것 같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싸고 만족도가 높은 제품을 구입할수 있어서 좋기는 한데 무서운 속도로 좋아지는 중국제품을 보고 있으면 한편으로 살짝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이상 알리구입제품중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애플워치 보호 케이스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