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진공 청소기의 대세는 무선입니다. 무선 청소기는 예전부터 있었습니다만 핸디 청소기 개념으로 약한 흡입력과 충전 배터리의 수명이 짧고 오래가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그래서 유선 청소기의 강력한 파워와 다양한 기능들 때문에 충전식 무선 청소기는 핸디용으로만 판매되곤 했었습니다. 최근 이러한 충전식 무선청소기의 단점이 어느정도 극복되면서 무선의 편리함과 고급스러움으로 무장한 무선청소기가 가전제품 메이커들의 메인 아이템으로 자리 잡기 시작했습니다. 저희집 청소기도 10년 넘게 사용하다 보니 이리저리 파손도 되고 전원을 연결한채 이방 저방을 다녀야 하다보니 무척 불편한게 아니었습니다. 그렇다고 작동이 되고 있는 청소기를 비싼 금액을 지불하면서 까지 무선 청소기를 구입하기엔 부담 스러운 부분이 있어 간이로 사용할 충전식 무선 청소기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메이커는 블랙앤 타커 제품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한 피봇 무선 청소기 입니다.

우선 디자인 상당히 깔끔합니다. 청소기의 앞부분(흡입파트)가 접혀지는것 떄문에 PIVOT 피봇이라는 이름을 가진것 같습니다.

제품은 코스트코에서 구입하였습니다. 가격은 69,900원입니다.

우선 포장 박스입니다. 흰색으로 기능들을 포장지에 잘 표현해 두었습니다.

필터는 물에 세척해서 다시 사용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본체와 충전대 그리고 전원 및 보증서와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박스에 충전대를 고정하는 나사못까지 세심하게 들어 있습니다.

하얀색 바디와 청하늘색 색상이 잘 어울리는듯 합니다.

흡입구 옆면에 위치해있는 버튼은 먼지 집진통을 본체에서 분리할때 해당 버튼을 누르고 통을 돌려 분리해 냅니다.

이건 편리하거나 직관적이진 못한 부분이네요. 처음엔 이 버튼이 흡입구를 펼치는 역활을 하는줄 알았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버튼이 접혀져 있는 흡입구를 펼칠수 있게 해주는 버튼입니다. 펼치는 각도는 자유롭게 조절가능합니다. 

파란색으로 표시해둔 버튼은 온 오프 버튼입니다.

본체와 집진통을 분리하여 안에든 먼지와 이물질을 버릴수 있도록 해줍니다. 먼지통이 흡입구와 결합되어 함께 분리된다는점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흡입구 앞쪽에는 먼지솔이 접이식으로 장착이 되어있어 이부분을 펴는것 만으로도 먼지솔 기능을 사용할수 있고 틈새 노즐도 내장되어 있어 꺼내기만 하면 앞으로 나옵니다. 요부분은 추가로 노즐을 장착하지 않아도 되서 번거로움과 노즐의 분실을 방지할수있도록 되어 있어 무척 편리해 보입니다.

충전대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흡입구는 접어서 충전할수도 펼쳐서 충전할수도 있게 되어 있습니다. 충전중에는 파란색 불이 들어와 있으며 완충되면 불이 꺼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진공 청소기로 사용해 본 결과 흡입력은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가볍고 노즐을 따로 챙기거나 교환할 필요가 없어 무척 편리한 부분이 있으며 저가의 무선 핸디 청소기와는 차이가 있는것 같습니다. 

다만 소음은 상당히 크게 들리는 편이므로 이점은 감안을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고급 무선 청소기 (다이슨 이나 엘지 삼성등에서 나온 제품)보다 소음은 더 큰듯합니다만 간단한 먼지나 이물질 제거를 위해서 큰 청소기를 설치할 필요없다는 점만으로도 제 값은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