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분식의 대표선수를 뽑는다면 단연 떡볶이와 피자를 들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두 제품은 한국 분식의 대표이고 서양 분식의 대표라는 점에서 아주 거리감이 있는 제품인데 드디어 퓨전제품이 나온것 같네요. 

노브랜드 매장에서 발견한 이 어울릴것 같지 않은 두 음식의 조합을 과연 어떻게 풀어낼지 무척 궁금해 졌습니다.

노브랜드 매장에서 판매하는 피자의 가격은 한판에 3,980원에 판매하고 있어서 이제품 역시 가격은 3,980원을 맞춘것 같습니다. 냉동 피자를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수 있다는 점에서는 나름 괜찮은 제품들이라고 생각됩니다.

떡볶이 피자는 두가지 음식의 퓨전메뉴 답게 포장도 떡볶이 국물의 색을 표시한것 처럼 빨간색 테두리를 한것 같습니다.  저렴한 제품인데 자연치즈 20%가 들어가 있네요. 떡류가 들어가 있고 떡볶이맛 소스, 어묵, 양파, 청피망이 들어가 있습니다. 피자소스로 떡볶이 소스를 사용한것 같습니다. 제품의 사진을 볼때 떡은 양념이 되지 않은 떡볶이 떡이 올라가 있는것 같고 어물도 보이네요. 그리고 토핑소스의 붉은색은 토마토가 아닌 고추장 소스가 아닐까 합니다.

떡볶이 피자는 리얼밀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노브랜드 상표의 제품이 아니네요. 조리방법은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 오븐, 에어프라이어 조리까지 다양하게 조리해서 먹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업소명이 신세계푸드 오산공장으로 나와 있네요. 브랜드는 다른데 생산공장은 같은곳에서 만드는것 같습니다. 용량은 394g이고 열량은 995kcal 입니다. 냉동 보관하는제품이고 해동후 재냉동은 하지 말라고 되어 있네요.

냉동피자를 꺼내 봤습니다. 우선 가장 눈에 띄는것은 어묵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그리고 흰 떡가래도 보이고 빵은 왠지 크레커를 크게 만들어 놓은것 같습니다.

모짜렐라 치즈와 청피망도 보이는데 떡과 피자치즈가 살짝 구분이 잘 안되네요. 과연 피자와 어묵 그리고 떡가래가 어울릴지 궁금하네요.

에어프라이어에 한조각 잘라서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주었습니다. 약 8분정도 조리하였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는 제품마다 다를수 있기 때문에 집에 있는 에어프라이어에 따라 확인해가면서 구워줘야 합니다.

어묵이 너무 익어서 살짝 오버쿡이 되었고 떡가래도 꼬들꼬들 바삭한 겉식감을 보여줍니다. 치즈는 잘 녹아서 늘어나고 한입 베어 물어보니 매콤한 맛이 나는게 정말 토마토 소스대신 고추장 소스가 들어가 있습니다.

처음 한입은 이게 무슨맛이지 어리둥절함이 느껴졌는데 먼저 느껴진 냄새는 어묵의 약간 비릿한 냄새가 느껴졌습니다. 그런데 먹다보니 살짝 매콤하면서 고추장의 짭짤한 맛이 조금 강하다 싶었는데 먹다보니 어느순간 치즈와 어울리면서 자꾸만 손이가는 맛으로 변해있었습니다. 그리고 떡볶이 떡은 겉이 바삭하고 속은 졸깃한 식감을 주기 떄문에 나름 맛이 괜찮았습니다.

한국과 서양의 만남인 퓨전 음식이라 그렇게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나름 괜찮은 조합으로 새로운 맛을 만들어 낸것 같습니다. 이건 전문 브랜드에서 좀더 다듬어서 메뉴로 출시해도 괜찮을듯 합니다.

이상 떡볶이 피자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