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맥북 프로를 구입하면서 가장 안좋은점이라고 할수 있는것이 외부 연결포트가 USB-C 타입으로 모두 통일되었다는 것입니다.

제는 USB-C와 USB-B TYPE을 모두 지원하는 삼성 SSD T5 500G 제품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급한 자료는 SSD에 옮겨 뒀다가 맥북에 연결하여 사용할수는 있습니다만 매우 번거로운 작업입니다.

중국의 알리에서 USB-C HUB 제품 (USB-B, HDMI, SD카드 슬롯,렌선 등을 지원하는)을 12월초에 구입해 두었습니다만 알리의 배송은 언제 올지 모르는것으로 유명하죠. 잊을만 하면 도착한다는 알리의 배송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아직 도착을 하지 않았고 배송 추적 조차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연말이라 물량이 많아 배송이 지연되고 있다는 내용의 베너바 하나만 공지로 띄워져 있는 상황이라 하염없이 기다리기가 어려워 국내에서 외장하드 디스크를 맥북에 연결할수 있는 USB-C to Micro B (외장하드 연결되는 케이블 단자쪽은 일반 USB B 제품과 모양이 다릅니다.) 케이블을 구입하였습니다.

역시 배달의 민족답게 월요일 저녁주문을 하니 수요일 점심전에 도착했습니다. 

구입은 유명한 인터넷 쇼핑몰에서 가격 5139원+ 배송비 2500원 해서 7630원입니다.


국내에서 구입은 했지만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마데인 치나 입니다. 사용에 이상이 없고 성능만 잘나온다면 문제될만한 요소는 아닙니다.

사진에 보이는것 처럼 한쪽은 Micro B type (외장하드에 연결하는쪽)이고 다른편은 맥북프로에 연결하는 USB-C 포트입니다.

USB-C 타입 연결포는 아이폰의 라이트닝 케이블처럼 방향성이 없이 아무렇게나 꽂으면 됩니다. 

기존에 소유하고 있던 외장하드의 연결 포트입니다. 

구입한 Micro B 타입 포트를 연결하니 잘 맞습니다. 일단 합격!!


맥북프로에도 연결해 본결과 부드럽게 잘 연결되고 인식도 잘되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노란색 아이콘으로 외장하드가 연결되어 있음을 보실수 있습니다.

총 평

1. 외장하드를 맥에 연결하기 위해 구입한 제품은 빠른 배송과 불량없이 기대한 성능을 보여준다.

2. 기존에 외장하드를 보유하고 계시고 USB-C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간단한 케이블 구입으로 USB-C와 호환되게 사용할수 있다.

3. 알리 배송은 정말 너무 느리다. ㅡㅡ;;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