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업무용을 알리에서 저가 마우스를 구입해서 사용해 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가격에 해당되는 품질과 마감이 문제를 일으키네요. 페어링이 끊어지거나 알 수 없는 오작동 및 배터리 내장형은 방전이슈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결국은 업무용으로 저렴하면서도 기능적으로 쓸만한 제품을 구입해 보자는 생각에 그래도 브랜드가 있는 제품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UGREEN이라는 브랜드는 소형 전자 부품 및 소모품을 많이 생산하는 브랜드로 알고 있습니다. USB 허브와 컴퓨터용 제품들을 나쁘지 않은 품질과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 곳으로 나름은 품질에 대한 믿음이 있는 개인적인 브랜드입니다.

이번에 구입한 하이퍼 패스트 스크롤 무선 마우스의 선택 보인 트는 블루투스와 2.4 동글 두 가지 타입으로 연결이 가능하고 세로 스크롤뿐만 아니라 가로 스크롤까지 지원되는 점에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주문하면 일주일 정도면 국내배송이 완료되니 알리 주문도 엄청 개선된 것으로 보입니다. 제품의 디자인이 마치 로지텍 MX 시리즈를 연상하게 하는 카피 모델로 보입니다.

제품을 개봉하면 본체와 설명서 등이 있습니다. 마우스의 마감은 살짝 유광이 있는 형태로 깔끔합니다. UGREEN 로고도 보이네요. 그리고 휠이 마우스 좌우 클릭사이에 하나와 엄지손가락 주변에 하나가 더 있습니다. 이게 가로 휠입니다.

로지텍 mx 마스터 시리즈 중 고가의 제품에 가로휠이 있는데 이 제품도 그런 기능이 포함이 되어 있어서 영상편집이나 가로로 긴 자료를 이동하기에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아래에는 운영체재 전환 버튼이 있는데 아마 스크롤 방향과 관련된 변경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내장 배터리가 아니라 일반 건전지 2개를 넣어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AA 건전지 2개와 2.4hz USB동글이 내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노트북에 블루투스로 연결해 봤는데 저가제품들과 달리 연결이 잘되었고 딜레이나 끊김 오작동이 발생되지 않아서 역시 돈값은 하는구나 하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능적으로 문제가 없고 안정적인 마우스 조작이 됩니다. 다만 마우스 포인트 이동이 기존 제품들보다 느리다 보니 윈도우 세팅에서 민감도를 조정해 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용해 보면서 느낀 점은 마우스 조작이 업무 중 많다 보니 손목에 무리가 가는 경우가 많은데 그래서 버티컬 마우스를 오랫동안 사용해 왔었습니다. 그리고 집에서는 로지텍 MX 마스터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는데 버티컬이 아니라도 손목이 아프거나 하지 않았는데 이 제품은 마우스 형태가 살짝 손목에 무리가 가는 헝태로 되어 있어서 마우스 모양으로 그대로 파지를 했을 경우에는 손목이 아파오네요. 인체 공학적으로 구성된 디자인은 아닌듯하며 그냥 형태만 본떠서 모양을 만든 제품 같습니다. 이런 부분은 많이 아쉽기도 한데 마우스의 파지 되는 형태를 고려해서 조금만 수정을 했어도 좀 더 자연스럽게 마우스를 파지 할 수 있는 형태가 되어서 손목에 부담이 줄어들 텐데 아쉬움이 남습니다. 

전반적으로 기능과 마감은 훌륭한 편인 제품이며 저처럼 손목에 무리가 있어서 버티컬을 사용했던 사람이라면 마우스를 형태대로 잡디 않고 살짝 비스듬히 불완전한 형태로 파지 하게 되는 게 아쉬움으로 남는 제품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