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렴한 가격과 개선된 배송으로 알리 익스프레스의 약진이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 새로운 루키가 등장한 것 같습니다. 바로 테무(temu)라는 사이트인데 알리와 차이점은 조금 더 저렴한 가격과 환율 걱정 없이 바로 원화로 결제가 이루어지는 점을 장점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테무 쇼핑몰을 둘러보면 알리처럼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긴 하는데 의류와 뷰티쪽의 물건 비율이 훨씬 많은 것 같고 가격도 좀 더 저렴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적당해 보이는 가격에 유명 브랜드 카피를 한 것 같은 니트의 디자인이 괜찮은 것 같아서 한번 속는 셈 치고 구입을 해보았습니다.

가격은 17,241원이고 몇가지 저렴한 천 원대 필요 물품을 추가했더니 2만 원이 안 되는 가격으로 배송비가 무료가 되었습니다.  사진상으로 디자인이 나쁘지 않아 보였고 상품평과 가격도 좋아 보여서 구입을 하긴 했는데 옷의 재질에 대한 내용이 전혀 나타나 있지 않아서 약간 불안해지기도 했습니다.

 

실제 제품은 약 1주일 정도 걸린것 같고 도착한 니트를 살펴보니 색감이나 디자인 부분에 있어서는 테무의 홈페이지에 올려져 있던 것과 거의 일치하는 것 같네요. 다만 옷감이 조금 반듯하지 못하고 쭈글쭈글 주름이 져 있는 부분은 있습니다. 이 부분은 니트 특성상 접혀서 보관해 있던 것에 의한 것으로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것 같네요. 

뒷부분에는 약간 유명 명품 브랜드로 오해할만한 장치들을 해서 카피를 한것 같네요. 전반적인 품질은 적정한 가격을 주고 구입한 제품과 비교할 것은 못되지만 겨울철에 패딩 안에 받쳐 있는 옷으로는 나쁘지 않은 것 같긴 합니다.

재질에 대한 어떠한 언급이 판매페이지에 없었는데 니트의 안쪽 테그엔 정보가 있기는 했습니다. 사이즈는 미들 사이즈고 100% 아크릴 재질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세탁과 관련된 내용이 간단히 있습니다. 입어보니 나름 따뜻하고 감촉도 나쁘지는 않았지만 아주 대중적인 화학섬유로 만들어져 있고 중국에서 만들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짧은 실타래들이 군데 군데 붙어 있습니다. 마무리가 제대로 되지 않고 가공하면서 이런 자투리 실들이 눈에 띄는 점은 많이 아쉽기는 한데 옷감 자체에 구멍이 있거나 한건 아니어서 잘 살펴보고 살타래를 떼내면 쉽게 제거가 됩니다.

전반적으로 디자인도 나쁘지 않고 보온성도 충분히 기능을 하는점에서 한철 간편하게 입는 것으로는 저렴한 비용으로 충분히 느낌을 살릴 수 있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결론은 가격의 가치는 충분히 하는 것 같습니다. 이상 중국 테무에서 구입한 유명 명품 브랜드 짝퉁 니트 구입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