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접근성 좋고 구성좋은 편의점 도시락에서 이젠 좀더 발전한 다양한 구성이 도시락들도 이젠 많이들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편의점에서 유통되는 도시락의 한계를 가지고 있다는점도 자주 이용을 하면서 느끼는 점입니다. 그래서인지 이런 한계를 넘고 좀더 특화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서 노력하는것 같습니다.

제가 경험한 바로는 세븐일레븐의 도시락이 다른 편의점의 도시락보다는 좀더 구성이라던지 재료가 새로운 제품이 많았던것으로 생각이 되었습니다. 세븐일레븐에서 밥을 특화시킨 삼광미 햅쌀 한상 소불고기편 제품이 눈에 띄여서 어떻게 차별화를 했는지 구입해 보았습니다.

햅쌀한상 소불고기편의 가격은 5,800원 입니다. 삼광미 햅쌀을 사용해서 그런지 가격적인 부분은 다른 도시락 제품들 보다 다소 높게 책정되어 있는듯 하네요. 삼광미는 쌀맛 좋은 대표적인 쌀 브랜드입니다. 유명한 만큼 일반 쌀보다 구수하고 감칠맛나는 밥맛이 기대 됩니다.

소불고기 반찬을 기본 구성으로 되어 있는데 간장 소불고기와 고추장 소불고기를 기본으로 무우와 호박 무우말랭이 떡갈비 잡채 당면 어묵 조림으로 기본 찬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편의점 도시락의 대부분은 도시락에 적합하고 손쉬운 튀김류와 소세지 등의 구성입니다만 이렇게 야채와 채소로 조리된 찬들이 있는 구성은 찾아보기 쉽지 않는것 같은데 소불고기편 제품에는 이런 다양한 찬을 구성되어 있어서 밥을 먹는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짭짤한 소불고기에 햅쌀로 만든 밥은 더할 나위 없는 식사이네요. 우선 밥맛을 특화시킨 좋은 쌀 삼광미로 만든 밥이라 밥에서 구수한 향과 쫀득한 식감 그리고 윤기가 흐르는 밥은 확실히 타 도시락 보다는 밥맛에 신경은 많이 썼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불고기의 간이 적당히 되어 있어서 밥과 먹기에도 아주 적당한 찬으로 구성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햅쌀한상 소불고기편을 먹어본 후기는 천편일률적인 도시락구성에서 조금더 차별화화 특화를 시킨 도시락으로 재료를 좋은 구성으로 해서 그냥 한끼를 때운다는 느낌의 편의점 도시락에서 벗어나 영양가 있는 한끼 식사를 할수 있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가격대가 오른건 조금 마이너스 요인으로 느껴질수도 있는 부분이 있긴 하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