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발 가성비 재구입 제품 소개 - 무선 전동 브러쉬 청소기
요즘은 정말 자질구레한 제품들은 알리에서 많이 구입하는 것 같습니다. 딱히 필수품은 아닌데 있으면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찾아보고 구입하는 곳으로 가장 적당해 보이기도 하고 가격이 저렴하니 실패해도 충격이 그리 크지 않다고 생각이 되기 때문입니다.
여러 가지 알리에서 구입한 제품 중 외형은 별로지만 기능적으로 그리고 가격적으로 장점이 있다고 생각되었던 제품을 재구입하게 되는데 이번엔 무선 전동 브러시 청소기입니다.
가격은 USD 3.57 달러로 약 4~5천원 수준입니다.
지난번에 구입했던 제품은 짧은 손잡이를 가진 제품으로 구입을 했었는 데 사용을 하다 보니 좀 더 긴 손잡이가 있으면 사용이 용이하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구입한 제품은 손잡이가 조금더 길게 빠져나온 제품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제품의 박스는 늘 그렇듯 저렴한 제품답게 조금 찌그러져 왔고 마감이나 재질을 품질은 그리 좋지 못합니다. 다중기능 청소 브러시라는 이름으로 된 제품이고 앞부분의 청소 솔을 바꿔 키울 수 있도록 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판매처에서 주장하는 사용용도는 유리를 청소하거나 세라믹타일, 욕실 청소용으로 되어 있고 물로 싰을수 있는 곳에 사용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런제품들은 내장 배터리가 있어서 충전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솔직히 배터리의 성능과 수명이 어떻게 될지 몰라서 장기간 계속 사용하는 제품으로는 적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품은 세재를 투입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는 점이 다른 점이네요.
구성품은 모터와 세제 투입이 가능한 본체가 있고 뒷면 손잡이 그리고 결합 파츠로는 큰솔과 작은 솔 그리고 끝이 모여 있는 솔 3가지가 들어 있습니다. 그 외에 극세사와 양모처럼 보이는 둥근 파츠도 들어 있는데 이건 걸레로 닦아내는 기능을 하는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충전용 USB 케이블이 들어 있는데 오래된 5핀 단자입니다. 그리고 케이블의 길이는 아주 짧은 편입니다.
포장이라고 할 것도 없이 그냥 아무렇게나 동봉되어서 왔다고 해도 될 것 같네요. 가격이 그럴 수밖에 없다는 걸 말해 줍니다.
충전은 본체에 있는 회색 커버를 열면 충전 단자 입구가 보입니다. 그 옆으로 전원버튼이 보이고 싸구려 재질은 말랑한 플라스틱인데 온/오프 기능만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손잡이 연결부의 투명한 봉대에 세재를 넣으면 청소를 할 때 세재가 흘러나오는 형식입니다만 사용을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뭐 이런 기능이 있다는 정도만 확인하면 될 듯하고 전원을 켜면 꽤 강력한 모터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을 재구입한 이유이기도 한데 모터의 힘이 나름 괜찮아서 솔이 회전하면서 손쉽게 욕실 바닥 타일을 청소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전 중국산 제품들은 모터의 힘이 약해서 조금만 힘을 줘서 바닥을 누르면 모터가 돌아가지 않고 멈추는 현상들이 종종 일어 났지만 이제품은 충분히 누르는 힘을 견뎌내고 모터가 회전을 해주기 때문에 찌든때 청소도 나름은 쉽게 해줄수 있습니다. 그리고 극세사 재질의 회전판은 방이나 마루의 바닥 청소용으로도 나름 유용합니다. 오래된 눌러붙은 자국을 지울때 훨씬 힘이 덜 들어가는 경험을 할수 있습니다.
이 정도 편리함에 5천 원 미만의 가격을 지불한다면 괜찮은 선택이고 부담 없이 필요한 곳에 하나씩 둬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고급스럽거나 기능적으로 탁월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만 딱 필요한 기능과 생활할 때 조금의 편리성을 보태주는 정도로는 훌륭한 선택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 가지 다용도로 세척이 필요한 공간에 이용해 주면 좋을 듯합니다.
이상 알리 재구입 가성비 만족도 높은 제품 후기였습니다.